[2021 골프 10대 뉴스]7.국내 최초 6홀 개념 골프장...루나엑스
[2021 골프 10대 뉴스]7.국내 최초 6홀 개념 골프장...루나엑스
  • 안성찬 골프대기자
  • 승인 2021.12.30 1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루나엑스
루나엑스

한국골프장 역사상 120년만에 최초로 6홀 단위의 24홀 골프장이 개장해 골퍼들의 지대한 관심을 끌었다.

10월 15일 개장한 경주 천북관광단지에 들어선 '루나엑스'가 그 주인공이다. 

이 골프장은 2016년 경상북도 및 경주시와 태영그룹 간에 맺어진 천북관광단지 개발사업 투자양해각서(MOU)에 따라 2018년 시작된 루나엑스 골프장이 4년간의 공사를 마무리하고 정식 오픈한 것.

골프코스는 6홀 단위 4개 코스, 24홀로 완공됐다. 개인이 여건에 따라 6홀 단위로 시작해 24홀까지 선택할 수 있다. 노캐디 시스템으로 운용되며, 카트는 전 코스를 자동으로 주행하고, 개인별 코스정보가 내장된 노트북이 지급된다.

루나엑스가 기존 골프장과 달리 운영방식이 독특하다.  블루원골프&리조트그룹의 블루원 용인, 디아너스, 상주골프리조트 등을 운영하며 쌓인 노하우에다 윤재연 대표이사의 골프장에 대한 운영철학이 잘 녹아 있다. 

블루원리조트의 윤재연 대표는 “루나엑스가 골프의 문턱을 낮춰 골프를 처음 시작하는 MZ세대와 체력을 안배했다"며 "여유 있게 골프를 즐기려는 시니어 세대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도록 합리적으로 운영하여 지역의 새로운 골프 명소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태영그룹 경영진 루나엑스CC 로고에서 기념촬영(좌측 5번째 윤세영 창업회장, 6번째 윤석민 회장) 

 

루나엑스의 운영은 블루원리조트가 맡는다. 오픈을 앞두고 그동안 직원 모집, 교육, 루나엑스 걷기 투어 이벤트, 심플 골프라이프 슬로건 공모, 시범라운드 등을 통해 완전한 운영을 위한 준비를 해왔다.

루나엑스는 완전한 언택트, 스마트 사전예약제로 운영된다.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및 예약시스템을 본격 가동한다. 고객은 예약된 날 골프복장으로 입장해 무인 정산대에서 카트비를 선결제한다. 라커와 샤워장 이용 시 키오스크에서 결재 후 사용하면 된다.

메머드 드라이빙 레인지를 갖춘 루나엑스의 플레이는 국내 최장 340m의 천연잔디의 드라이빙레인지로써 3개 층에 57개의 타석과 야외 스크린골프 시설, 타구측정시스템 등 최첨단 시설과 설비를 갖췄다.

클럽하우스는 1, 2층 라운지에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소형 로커가 있다. 유료로 사용할 수 있는 독립된 1인실 개념의 샤워장과 대형 로커가 있다.

디지털 시대에 걸맞게 비용과 시간과 에너지를 절약하고 쉽고 빠르고 재미있는 심플 골프를 지향하는 루나엑스는 다양한 고객층에게 맞춤식 마케팅으로 새로운 골프문화를 이끌어 갈 것으로 기대된다. 

클럽하우스 식당은 CJ프레시웨이에서 운영한다. 지역에서 나는 싱싱한 육류와 농수산 특산물을 주재료로 사용하여 호텔식 못지않은 다양하고 맛있는 건강식으로 경주 맛집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