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P월드투어-KPGA]코리아챔피언십, 야닉 폴 "잭니클라우스 코스는 어프로치샷 중요"
[DP월드투어-KPGA]코리아챔피언십, 야닉 폴 "잭니클라우스 코스는 어프로치샷 중요"
  • 김윤성 기자
  • 승인 2023.04.26 2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닉 폴(사진=KPGA)
야닉 폴(사진=KPGA)

 

◇2023 DP월드투어-한국프로골프(KPGA) 코리안투어

-코리아 챔피언십(총상금 200만달러, 우승상금 34만달러)

-4월 27일~30일(4라운드 72홀 스트로크플레이 방식)

-인천시 잭니클라우스 골프클럽 어반-링크스코스(파72. 7454야드)

-출전선수 156명 참가 : 왕정훈 니콜라이 라스무스호가드 로버트매킨타이어 등(2023 DP월드투어 시드 상위자 95명) 고군택 박상현 강경남 김민규 박은신 배용준 서요섭 조민규 김한별 신상훈 김진성 장희민 이수민 황중곤 김영수 김태훈 문경준 이형준 김비오 문도엽 김준성 아준석 허인회 등(KPGA 코리안투어 시드 상위자 57명) 배상문 조우영A 등(추천 14명)

-불참 : 김경태

-역대우승자 출전 : 신설대회

-역대기록 △타이틀방어 : 없음 △와이어 투 와이어 우승 : 없음 △다승 : 없음 △홀인원 : 없음 △코스레코드 ;

-디펜딩챔피언 : 신설대회

-우승자 특전 : DP월드투어 시드 2년(2024~2025년) KPGA 코리안투어 시드 2년(2024년~2025년)

●야닉 폴 인터뷰

- 지난 시즌 첫 우승을 했고 이번 시즌 두 번의 준우승을 했다. 전반적으로 기분이 어떤지?

DP월드투어에서 좋은 시작을 한 것 같다. 싱가폴과 지난주 일본까지 좋은 플레이를 했다. 아시아에 대한 느낌이 좋다. 밥을 좋아하는데 밥을 먹을 때마다 좋은 기운을 얻는 것 같다. 한국분들이 전체적으로 친절하고 잘 대해주어서 기쁘다.

- 이번 주는 한국 선수들이 많이 참가하고 한국 팬들이 경기장을 찾을 것 같은데 느낌이 어떤지?

평소에 함께 플레이를 잘 하지 못하는 선수들과 경기를 하게 돼서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 홈(한국) 팬들이 많겠지만 잘 대응해서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

- 일본에서 열린 ISPS 한다 챔피언십과 한국 대회의 다른 점은?

코스가 많이 다른 것 같다. 일본의 경우 정교한 티샷이 요구되는 코스였고 잭니클라우스GCK는 세컨샷이나 어프로치가 중요한 것 같다. 그린이 좁기 때문에 정확하게 그린에 올려야 할 것 같다. 일본과 다르게 어프로치 샷에 집중할 계획이다.

- 유럽에서 활동하는 선수들은 한 국가에서 열리는 투어에서 활동하는 선수들보다 이동거리가 넓은데 어떻게 컨디션 관리를 하는지?

현재 미국에 거주하고 있는데 이동거리가 많은 편이다. DP월드투어의 장점이라고 하면 많은 곳을 방문할 수 있는 것이지만 시차적응이 가장 중요하다. 전략이라고 하면 낮잠을 최대한 피하고 현지 시간에 맞춰 잠을 자려고 한다.

- 이동도 많고 스케줄로 상당히 바쁠 것 같다. 진정한 글로벌 선수가 된 것 같은지?

중동에서 아시아, 유럽까지 돌아다니면서 플레이를 하고 있다. 어떻게 보느냐에 따라서 다른 것 같다. 많은 곳들을 방문하면서 적응도 잘하고 시간관리도 잘하면 큰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이를 통해서 선수로서 성장하고 있는 것 같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