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P월드투어-KPGA] 코리아챔피언십, 왕정훈 "오랜만에 한국 팬 인사 기뻐"
[DP월드투어-KPGA] 코리아챔피언십, 왕정훈 "오랜만에 한국 팬 인사 기뻐"
  • 김윤성 기자
  • 승인 2023.04.26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왕정훈(사진=KPGA)

 

◇2023 DP월드투어-한국프로골프(KPGA) 코리안투어

-코리아 챔피언십(총상금 200만달러, 우승상금 34만달러)

-4월 27일~30일(4라운드 72홀 스트로크플레이 방식)

-인천시 잭니클라우스 골프클럽 어반-링크스코스(파72. 7454야드)

-출전선수 156명 참가 : 왕정훈 니콜라이 라스무스호가드 로버트매킨타이어 등(2023 DP월드투어 시드 상위자 95명) 고군택 박상현 강경남 김민규 박은신 배용준 서요섭 조민규 김한별 신상훈 김진성 장희민 이수민 황중곤 김영수 김태훈 문경준 이형준 김비오 문도엽 김준성 아준석 허인회 등(KPGA 코리안투어 시드 상위자 57명) 배상문 조우영A 등(추천 14명)

-불참 : 김경태

-역대우승자 출전 : 신설대회

-역대기록 △타이틀방어 : 없음 △와이어 투 와이어 우승 : 없음 △다승 : 없음 △홀인원 : 없음 △코스레코드 ;

-디펜딩챔피언 : 신설대회

-우승자 특전 : DP월드투어 시드 2년(2024~2025년) KPGA 코리안투어 시드 2년(2024년~2025년)

●왕정훈 인터뷰

- DP월드투어에서 3승을 기록하고 있다. 군 복무를 마치고 투어에 복귀했는데 대회 출전 소감은?

10년만에 한국에서 DP월드투어 경기를 하게 돼 기쁘다. 좋은 기회를 만들어주신 스폰서 분들께 감사하다. 오랜만에 한국 팬들을 볼 수 있어 영광스럽고 기대가 많이 된다. 그만큼 좋은 경기력으로 보답하겠다.

- 복귀 이후 시즌 출발이 좋았다. 싱가폴과 대만에서 열린 대회에서 성적이 좋았는데 홈그라운드(한국)에서 좋은 경기력을 이어갈 자신이 있는지?

현재 경기력으로 본다면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을 것 같다. 한국에서 열리는 대회인 만큼 응원해주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좋은 모습 보여드리도록 하겠다.

- 잭니클라우스GCK 코스를 여러 번 경험했을 텐데 코스 공략 포인트는 무엇인지?

잭니클라우스GCK에서 대회를 치른 경험은 없지만 페어웨이가 넓기 때문에 위험한 구간만 피하면서 최대한 버디를 많이 잡아내는 것이 관건이라고 생각한다.

- 10년만에 한국에서 열리는 공동주관 대회다. 대회 개최에 대해 DP월드투어 선수들에게 어떤 이야기를 했는지?

우선 어릴 적부터 꿈꾸던 큰 무대에서 활동하게 되고 한국 팬들에게 경기하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다는 것이 감격스럽다. DP월드투어 선수들에게도 ‘Welcom to Korea’ 라고 말했고 모두들 좋아하는 것 같아서 기쁘다. 이번 대회가 DP월드투어 선수들에게도 좋은 기억으로 남았으면 한다.

- 군 복무 이후 이전 기량을 회복하지 못하는 선수들이 많은데 좋은 경기력을 보이고 있다. 군 복무가 본인에게 선수로서 어떤 영향을 줬는지?

힘들고 어려운 시간이었지만 배운 것도 많은 시간이었다. 골프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깨달았다. 군 복무 기간에도 지속적으로 운동과 이미지 트레이닝을 병행했기 때문에 전역 이후에도 기량을 유지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