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 기자회견, 패티 타바타나킷 "한국 선수 실력 뛰어나 모두 우승 후보"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 기자회견, 패티 타바타나킷 "한국 선수 실력 뛰어나 모두 우승 후보"
  • 김윤성 기자
  • 승인 2023.09.20 2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패티 타바타나킷(사진=대회조직위)

 

●패티 타바타나킷 인터뷰

-이번 대회 누가 우승할 것 같은지? 본인이 아닌 다른 선수라면, 그 선수에게 뺏고 싶은 장점은?

한국 선수들 다 너무 잘해서 모두 우승 가능성 있다고 생각한다. 답변하기 어렵다

-한국 선수들이 LPGA에 도전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LPGA에는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선수들이 모여있기 때문에 그만큼 경쟁이 치열하다. 요즘은 잘하는 선수들이 워낙 많아서 한국, 일본, 유럽 투어 모두 대등하다고 본다. 하지만 LPGA는 중계도 많이 되고 각 나라에서 잘하는 선수들이 모인 만큼 진정한 인터내셔널 투어라고 생각한다. 유명한 선수도 많고 경쟁도 치열하고 매주 상금도 크다. 그리고 LPGA에서 활동하려면 많은 어려움 있다. 집 생각, 고향 생각 들고 음식에 적응하기도 쉽지 않은데 그런걸 극복하면서 선수 생활, 프로 생활 할 수 있다면 정말 훌륭한 선수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한국에서 먹은 것 중 제일 좋아하는 음식은?

어제 삼계탕 먹었다. 매우 맛있었다. 그리고 매운 떡볶이를 좋아한다. ‘엽떡’?

-이번 대회에서 우승 말고 뭘 얻어가고 싶은지?

한국에서 좋은 추억 남기고 싶다. 그리고 남은 시즌을 이끌어갈 자신감을 얻고 싶다. 무엇보다 즐기면서 재미있게 치고 싶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