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EQ]테일러메이드 스텔스(STEALTH) 아이언
[NEW EQ]테일러메이드 스텔스(STEALTH) 아이언
  • 안성찬 골프대기자
  • 승인 2022.03.23 2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일러메이드가 2022 신제품 스텔스 아이언을 국내 출시한다. 기존 SIM2 MAX 아이언의 혁신적인 캡백디자인을 기반으로 제작된 아이언은 페이스의 유연성을 개선함과 동시에 빠른 볼스피드를 제공하도록 설계된 것이 눈길을 끈다. 

■차세대 토우 랩 캡백 디자인 탑재
테일러메이드 엔지니어들은 SIM2 MAX 개발당시 중공구조 아이언 헤드에 밀도가 낮은 폴리머 소재를 사용해 캡백 디자인을 만들었다. 이 혁신적인 구조는 페이스의 유연성을 향상시키고 무게중심을 유지하면서 볼 스피드와 관용성을 높였다. 캡백 디자인은 헤드 뒷면 캐비티에 강하고 가벼운 폴리머 소재로 토(toe)부터 힐(heel)까지 전체 탑라인을 지지해 페이스 윗부분의 강성(내구성)을 높일 수 있었다. 또한 관통형 스피드 포켓과 함께 더 넓은 스위트 스폿을 제공한다.

테일러메이드 엔지니어들은 캡백디자인의 한계를 뛰어넘어 더 향상된 성능을 위해 노력한 것이 돋보인다. 더 낮은 무게중심을 제공하기 위하여 '토 랩 캡백디자인'이 개발됐다. 이 기술은 토 쪽의 질량을 아이언 솔부분에 위치시키는 기술로 무게중심을 기존보다 최대 0.8mm 낮추게 돼 기존보다 더 높은 탄도와 긴 캐리 거리를 제공한다.

스텔스 아이언은 아이언의 한계를 넘어 모양까지 현대적으로 디자인이 된 것이 특징이다. 선수들의 피드백과 P700 스리즈에서 영감을 얻어 시각적인 매력을 더 했다.
스텔스 아이언은 450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에 각각의 번호별 특징에 맞게 역원추형 페이스를 장착했다. 

아이언의 캡 백 디자인 내부에 숨겨진 에코댐핑 시스템은 힐부터 토까지 헤드내 페이스와 접지되어 임팩트시 진동을 흡수해 단조 아이언의 타구감을 제공한다. 또한, 각각의 아이언에 특징에 맞게 롱 아이언에서 더 많은 드로(draw) 무게중심을 갖고 있으며, 짧은 아이언으로 갈수록 뉴트럴 성향의 무게중심을 제공한다. 이러한 기술을 토대로 모든 골퍼에게 정확한 볼의 비행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360 언더컷 테크놀로지는 4~7번 아이언에 탑라인 리브로 단단하게 자리 잡고 있다. 페이스 유연성과 볼 스피드를 증가시키고 부드러운 타구감과 타구음을 선사한. 새로 홈 호젤 디자인으로 더 낮은 무게 중심을 제공 및 어드레스시 깨끗하고 자신감을 제공하는 어드레스 뷰를 제공한다.

※EQ=equipment(용품, 장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