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중골프장협회,  골프장 캐디 산재보험 업무 안내서 발간
한국대중골프장협회,  골프장 캐디 산재보험 업무 안내서 발간
  • 안기영 기자
  • 승인 2021.06.11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대중골프장협회(회장 임기주)는 골프장 캐디 산재보험 제도 변경에 따른 안내서을 발간했다.

협회는 캐디가 오는 7월 1일부터는 부상, 질병, 임신, 출산, 육아 등 적용제외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 '당연 적용' 관련 지난 8일 골프장 실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실무업무 처리절차 교육을 골프 관련 협회 최초로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 방법으로 진행, 줌(ZOOM) 방식 교육에 참가한 100여명 이상의 참여자들로부터 많은 호평을 받았다. 

이번 교육은 협회 자문 노무사인 노무법인 해닮 이동직 대표노무사의 ‘산재보험 개념 및 업무처리절차’, 근로복지공단의 ‘특수형태근로종사자 산재보험’에 대한 강의와 실무자들과의 질의답변 순서로 진행됐다. 

또한, 협회는 산재보험 이해 및 업무 편의도모를 위해 특수형태근로종사자의 정의 및 직종, 특수형태근로종사자 보수액 및 평균임금 고시액, 산재보험료율, 캐디 산재보험 가입신고 절차 등 업무에 대한 상세한 사항이 포함된 ‘골프장 캐디 산재보험 업무 안내서’ 책자를 발간해 회원사에 배포할 예정이다. 

이번 안내서는 특수형태근로종사자(캐디)와 사업주가 특수형태근로종사자의 산재보험료를 각 절반씩 부담하도록 되어있으나, 캐디의 경우 골퍼로부터 봉사료인 캐디 피를 직접 수령함에 따라 발생하는 사업주의 캐디 부담분 원천징수 애로사항 해소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한국대중골프장협회는 회원사의 노무업무 지원을 위해 협회 자문노무사의 무료자문 및 상담과 함께 정보공유 등 회원사 지원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