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러웨이골프, 놀라운 비거리 자랑하는 'X 포지드 스타 20' 아이언 출시
캘러웨이골프, 놀라운 비거리 자랑하는 'X 포지드 스타 20' 아이언 출시
  • 김윤성 기자
  • 승인 2020.01.07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연철소재 사용, 원피스 단조 아이언 특유의 부드러운 타구감
- 스트롱 로프트 설계로 극대화된 비거리 선사
- 저중심 설계와 더 커진 사이즈의 헤드가 높은 탄도와 안정감 제공

[골프경제신문]

2020 경자년 새해를 맞아 캘러웨이골프(대표이사 이상현)가 특별한 아이언을 선보였다.

주인공은 'X 포지드 스타 20'. 투어 프로는 물론 아마추어 골퍼들에게도 부드러운 타구감과 정확한 컨트롤로 절대적인 지지를 받았던 X 포지드 18 아이언의 계보를 잇는 새로운 모델이다.

이 제품은 원피스 연철 단조 아이언의 고정 관념을 깨는 혁신적인 아이언이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탄소 정밀도가 높고 불순물 함유량이 적은 연철소재 'S20C'를 사용해 원피스 단조 아이언 특유의 부드러운 타구감을 제공한다.

또한, 스트롱 로프트 설계로 단조 아이언에서 볼 수 없었던 놀라운 비거리를 구현했다. 사실 원피스 단조 아이언이라고 하면 30도 내외의 로프트로 스트롱 로프트 모델에 비해 비거리가 손실되며, 투어 프로 또는 상급자만 사용하는 아이언이라는 인식이 많았던 것. 그런데 이번 X 포지드 스타 20 아이언은 스트롱 로프트 설계로 이런 상식을 깨고 긴 비거리를 구현했다. 헤드의 저중심 설계로 스트롱 로프트 아이언이면서도 높은 탄도로 원하는 그린의 목표지점에 볼을 세우는 것이 가능하다는 얘기다. 특히, X 포지드 18 아이언보다 솔 부분 폭을 약 12% 키워 어드레스 시 안정감과 편안함을 준다.

캘러웨이골프는 X 포지드 스타 20 아이언 출시를 기념해 캘러웨이 공식 매장에서 X 포지드 스타 20 아이언을 구매한 고객에게 글로벌 친환경 텀블러 브랜드 클린켄틴의 텀블러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