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골프, 스윙데이터 무료 분석 서비스 제공..."스윙데이터가 휴대폰 속으로"
쇼골프, 스윙데이터 무료 분석 서비스 제공..."스윙데이터가 휴대폰 속으로"
  • 김윤성 기자
  • 승인 2024.02.16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쇼골프(대표 조성준)가 골프부킹 플랫폼인 XGOLF 앱에서 플라이트스코프가 설치된 연습장 이용고객에게 '무료 스윙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골퍼들의 스윙 데이터를 클럽별로 상세히 분석된 데이터는 모바일 기기 연결 후 전용 어플에 누적되어 지난 데이터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카메라를 통해 저장된 영상으로 본인의 스윙 자세도 교정할 수 있다. 또한 손 안에 들어오는 작은 사이즈로 설치가 간편해 어디서든 사용 가능하다.

XGOLF앱에서 전용 키오스크(터치모니터)에 부착된 QR코드를 스캔하면 본인의 스윙 데이터 확인과 분석이 가능하다.​

쇼골프는 플라이트스코프 스윙분석 서비스 오픈 기념으로 오는 29일까지 스윙분석 이용고객 모두에게 쇼골프 타석이용권을 증정한다.

현재 쇼골프 직영점 및 파트너 골프연습장에는 미보 시리즈 중 최대 27개의 스윙데이터 분석이 가능한 미보레인지가 설치돼 실시간 스윙분석을 통해 체계적인 연습을 할 수 있다.​

플라이트스코프는 미사일 레이저 기술이 들어간 스윙분석 분석장비로 도플러 레이더 방식을 통해 스윙 분석에 필요한 필수 데이터를 정확하게 제공한다. 미보는 비거리, 클럽스피드, 정타율 등 8개 데이터를, 미보 플러스는 미보가 제공하는 데이터를 포함해 공격각도, 스핀축, 샷유형 등 16개의 데이터를 표출한다.

미보레인지는 미보 플러스의 16개의 데이터 외 11개의 추가 데이터포함, 총 27개 데이터 표출한다. 볼 구질을 결정하는 분석 정보(페이스 앵글, 클럽패스 등)를 3D 형식으로 제공하며, 클럽 속도와 가속도 차트를 보여준다. 특히 클럽속도 및 가속도 차트는 타사 론치모니터 제품에서는 제공하지 않는 정보로, 피팅에 관련된 필수적인 정보를 포함하고 있어 PGA 투어 선수를 비롯해 많은 프로선수 및 아마추어 골퍼들이 사용하고 있다.

조성준 쇼골프 대표는 “현재 쇼골프 김포공항점, 가양점, 도봉점 및 강릉리더스골프클럽에서 이용 가능하며, 2월중에 플라이스코프트가 설치된 전국 연습장 및 아파트 커뮤니티 센터 등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면서 “개인 미보, 미보플러스 장비를 구매한 고객에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아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쇼골프는 2023년부터 모니터와 PC가 결합된 플라이트스코프 전용 키오스크를 제작해 전국 주요 연습장 및 피팅샵, 아파트 커뮤니티센터 등에 도입하였으며, 전용 키오스크 이용 시 스윙 직후 직관적으로 스윙데이터를 확인하며, 자세를 교정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다.

김윤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