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문제가 된 골프장 법인회원권 매각 진행
카카오, 문제가 된 골프장 법인회원권 매각 진행
  • 안기영 기자
  • 승인 2023.12.01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가 최근 논란이 된 골프장 법인 회원권에 대한 매각 절차에 들어갔다.

카카오 홍은택 총괄 대표는 30일 회사 사내 게시판에 올린 글에서 이같이 밝히면서 "환수한 자금은 휴양시설 확충 등 크루(임직원)들의 복지를 늘리는 데 사용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최근 골프장 법인 회원권에 대한 김정호 카카오 CA협의체 경영지원총괄 겸 준법과신뢰위원회 위원의 문제 제기를 받아들인 것이다.

김 총괄은 지난 28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그룹 내 특정 부서의 경우 한 달에 12번이나 골프를 치고 있었으며 '카카오가 망한다면 골프 때문일 것'이라는 소문이 파다했다고 직격했다.

김 총괄은 29일에도 관리 부서 실장급이 20억원이 넘는 초고가 골프장 법인 회원권을 가지고 있었다며 같은 문제로 비판을 이어갔다. 

이와 달리 직원들 휴양 시설은 1년에 2박도 못 갈 정도로 열악하다고 지적했다

김 총괄은 김범수 카카오 창업자에게 골프 회원권을 75% 정도 통째로 매각하겠다고 보고했다며 지난 두 달간은 전쟁 수준의 갈등이 있었다고 토로했다.

아울러 김 총괄이 언급한 대외협력비(법인 카드) 문제 또한 이미 개선안을 마련해 시행에 들어갔다고 홍 대표는 전했다.

또한, 카카오는 안산 데이터센터(IDC)와 서울 아레나, 제주 유휴 부지 개발 과정 등 김 총괄이 제기한 다른 의혹들에 대해서도 그룹 준법경영실과 법무법인을 중심으로 조사단을 꾸려서 감사에 착수한 상황이다.

홍 대표는 "철저히 조사하고 그 결과를 투명하게 공유하겠다"고 강조했다.

홍 대표는 회의 도중에 직원들 앞에서 폭언해 논란을 야기한 김 총괄 관련 사건도 '윤리위원회 규정상 공개적으로 밝히기는 어렵지만 사내에서 논란이 되는 사안'이라고 언급했다.

홍 대표 "공정성과 객관성을 위해 외부 법무법인에 조사 의뢰할 것을 윤리위원회에서 건의해 와서 수용하기로 했다"면서 "외부 기관들의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최종 판단은 윤리위에서 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