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믹스 챔피언십 1R, 이예원 "두산매치 2위 경험 도움돼...우승으로 마무리하겠다"
위믹스 챔피언십 1R, 이예원 "두산매치 2위 경험 도움돼...우승으로 마무리하겠다"
  • 김윤성 기자
  • 승인 2023.11.18 2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예원(사진=대회조직위)

 

◇2023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위믹스 챔피언십 2023(이벤트대회)

-11월 18일~19일(1라운드 매치플레이방식, 2라운드 스트로크플레이방식)

-부산시 해운대비치골프앤라조트(파72. 6316야드)

-총상금 100만 위믹스, 우승상금 25만 위믹스

-출전선수 24명 : 임진희, 이예원, 김민별, 김수지, 박현경, 이소미, 박지영, 정윤지, 황유민, 성유진, 박민지, 홍정민, 이다연, 마다솜, 방신실, 이가영, 최예림, 노승희, 전예성, 박결, 이소영, 이제영, 한진선, 배소현

 

●이예원 인터뷰(5&3 승 vs 한진선)

-오늘 경기 소감

매치플레이 경기 방식이라 상대방의 성적이 신경 쓰이게 마련인데요. 경기 시작 전 내 플레이에만 집중하려고 했던 점이 오늘 좋은 성적으로 마무리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2022년 두산 매치플레이 챔피언십에서 준우승한 경험이 있는데. 첫날 경기 방식이 매치플레이라 유리했을 것 같은데?

두산 매치플레이에서 준우승한 경험이 있어 자신감이 있었습니다. 그 경험 덕분에 재미있게 마지막 시합을 뛰었던 것 같습니다.

-본 대회의 코스는 어땠나?

두산 매치플레이 챔피언십 코스처럼 페어웨이가 좁고 짧은 코스 세팅인 것 같습니다. 숏게임 및 숏아이언을 잘 쳐야 이길 확률이 높은 코스인 것 같습니다.

-오늘 날씨로 인한 변수가 많았을텐데. 어떤 코스 전략이 있었나?

매홀마다 바람체크를 중요하게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바람의 영향이 적어 플레이하는데 큰 지장을 없었습니다.

-시즌 마지막 대회인데. 체력적으로 힘들지 않았나?

체력적으로 힘드나 이벤트 대회인만큼 친한 친구가 캐디를 맡아줘서 재밌게 경기에 임하고 있습니다.

-이번 대회 유서연2 프로가 캐디를 맡고 있는데.

당연히 유서연 프로도 프로다 보니 현금으로 보상할 예정입니다.

-상금이 가상화폐인 위믹스로 지급이 되는데

솔직히 가상화폐, 코인 가치에 대해 잘 모르나 그냥 최선을 다하고 싶습니다.

-내일 승자 Final A그룹에서의 경쟁이 펼쳐질 예정인데. 목표는?

후회없이 공격적으로 플레이해서 우승을 노려보고 싶습니다.

-KLPGA 대상과 상금왕을 동시에 석권하는 쾌거를 이뤘는데, 어떤게 더 욕심이 났나?

솔직히 욕심은 대상이었습니다.

-대회 종료 후 바로 대상시상식이 진행될 텐데. 마음에 드는 의상은 골랐나?

맘에 드는 의상을 골랐습니다.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