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박세리 월드매치, 소렌스탐-카리 웹-수잔 페데르센 출전
10월 박세리 월드매치, 소렌스탐-카리 웹-수잔 페데르센 출전
  • 김윤성 기자
  • 승인 2023.09.20 2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세리희망재단(이사장 박세리)이 10월 7일 부산시 기장군 스톤게이트 컨트리클럽에서 ‘2023 박세리 월드매치’를 개최한다.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레전드 선수인 아니카 소렌스탐(스웨덴), 캐리 웹(호주), 미셸 위(미국), 로라 데이비스(잉글랜드), 청야니(대만), 에이미 알캇(미국), 수잔 페테르센(노르웨이)이 박세리의 기부 매치에 뜻을 함께하며 출전을 알렸고, 박세리를 포함한 박지은, 한희원, 김주연, 최나연, 김하늘도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대한민국을 빛낸 K-스포츠 스타 이형택(테니스), 현정화(탁구), 김택수(탁구), 이동국(축구), 김승현(농구), 진종오(사격), 박태환(수영), 모태범(스피드스케이팅), 윤석민(야구), 윤성빈(스켈레톤), 신수지(체조) 등이 참가해 2030 부산월드엑스포의 유치 열기를 높이고 국제사회에 부산을 알릴 예정이다.

총 12팀이 2인 1조 팀플레이 포섬 스트로크로 진행되며, 대회 개최를 통해 조성된 기부금은 우승팀의 이름으로 스포츠, 문화, 예술의 공존의 가치를 위한 기부처에 기부될 예정이다.

골프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라는 컨셉으로 환경과 어린이, 미래를 위한 채리티 매치로 개최되었던 ‘2022 LG전자 박세리 월드매치’의 기부가치를 이어받아 열리는 박세리 월드매치는 스포츠, 문화, 예술이 공존하며 각 분야를 대표하는 레전드들이 모여 화합과 통합의 글로벌 대한민국으로 나아가기 위한 채리티 매치가 될 예정이다.

2030년 부산월드엑스포 유치 열기를 높이기 위해 부산시가 공식 후원하며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기로 했다.

박세리 월드매치는 국내 골프대회 최초로 골프 코스 내에 글로벌 K-아티스트 정해윤, 이세현, 홍경택, 고상우, 이동기, 김경민 작가들의 유명 작품을 관람할 수 있는 전시 홀을 조성해 예술과 스포츠가 한 공간에서 어우러져 창조적인 가치를 보여주며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며, 사인회를 통해 갤러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박세리 이사장은 "매해 대회를 개최하며 박세리 월드매치의 가치와 품격을 높여나가며 남녀노소 모두가 스포츠 그 이상의 가치를 즐길 수 있는 이벤트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