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캐디, ‘갤럭시 Z 플립5 보이스캐디 골프에디션’ 출시
보이스캐디, ‘갤럭시 Z 플립5 보이스캐디 골프에디션’ 출시
  • 김윤성 기자
  • 승인 2023.09.12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갤럭시 Z 플립5 보이스캐디 골프에디션(사진=보이스캐디)

 

국내 골프 거리측정기 브랜드 보이스캐디 (대표이사 김준오)가 삼성전자와 협업한 ‘갤럭시 Z 플립5 보이스캐디 골프 에디션’을 오는 18일 공식 출시한다.

갤럭시 Z 플립5 보이스캐디 에디션은 삼성전자 ‘갤럭시 Z 플립5’ 휴대폰에 보이스캐디의  ‘APL골프’ 앱 기술력을 넣어 휴대폰에서도 라운드에 필요한 코스 공략과 실시간 핀 위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보이스캐디가 세계 최초로 서비스한 실시간 핀 위치 서비스 APL(Auto Pin Location)은 라운드 시 매번 바뀌는 깃대에 GPS를 탑재해 자동으로 핀 위치를 알려준다. 

국내 300여개 골프장에 설치된 APL 서비스는 그동안 보이스캐디  GPS 거리측정기에서만 사용이 가능했지만 APL골프앱을 통해 ‘갤럭시 Z플립5 보이스캐디 골프에디션’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갤럭시 Z 플립5는 기존 제품에 비해 1.8배 커진 커버 디스플레이 ‘플렉스 윈도우’를 활용해 휴대폰을 열지 않고 화면을 접은 상태에서도 스코어 입력, 코스뷰, 그린뷰 등 라운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고, Z 플립의 2분할 화면을 통해 AR 거리 측정과 그린 정보를 동시에 빠르게 보여준다.​

갤럭시 Z 플립5 보이스캐디 골프에디션을 사용하면 전 세계 4만 여개의 골프장 정보 확인은 물론, 추가비용 없이 ‘갤럭시 워치’에서도 ‘APL골프’앱을 사용할 수 있으며, 골프 거리 정보 및 샷트레킹 기능까지 이용할 수 있다.​

김준오 ㈜브이씨 대표이사는 “갤럭시 Z 플립5 보이스캐디 골프에디션은 보이스캐디가 처음으로 외부 디바이스와 협업해 제작한 새로운 사업 시도이며, 글로벌 골프 플랫폼으로 발돋움 할 수 있는 기회”라며 “브이씨소프트의 APL골프 앱을 통해 다양한 사업 영업에서 보이스캐디를 발전시켜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출시에 앞서 17일까지 1주간 진행되는 예약판매 기간 동안 다양한 사은품과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김윤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