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EQ]코브라, LTDx와 킹 포지드 테크 원(KING Forged TEC ONE) 아이언
[NEW EQ]코브라, LTDx와 킹 포지드 테크 원(KING Forged TEC ONE) 아이언
  • 안성찬 골프대기자
  • 승인 2022.07.19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의 골프 클럽 브랜드 코브라 골프가 2종의 아이언을 출시한다. LTDx와 킹 포지드 테크 원(KING Forged TEC ONE)이다.

LTDx 아이언은 2022년 골프다이제스트 핫리스트에 선정된 LTDx 드라이버의 패밀리 클럽이다. 드라이버의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아이언에서도 느낄 수 있다.

코브라 골프는 아이언 개발 과정에서 골퍼들로부터 선호하는 아이언 성능에 대해 조사했다. 그 결과 샷의 일관성(30%), 타격감(24%), 관용성(17%), 비거리(14%), 볼스피드(9%), 디자인(6%) 순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모두의 만족을 위해 긴 비거리, 부드러운 타격감, 빠른 볼 스피드, 높은 정확성에 초점을 맞춰 LTDx 아이언을 개발했다.

LTDx 아이언은 높은 관용성을 확보하기 위해 헤드 양쪽에 많은 무게를 배치했다. 중심을 벗어난 타격 때 헤드의 비틀림을 최소화해서 볼을 좀 더 똑바로 날리는 기술이다. 그리고 긴 비거리와 부드러운 타격감을 위해 PWR-COR 구조, 빠른 볼 스피드를 위해 중공구조(PWRSHELL)를 채택했다. 

킹 포지드 테크 원은 LIV 골프로 이적한 ‘장타자’ 브라이슨 디샘보(미국)가 사용하는 아이언이다. 킹 포지드 테크 X의 원랭스 버전으로 샤프트 길이가 같은 아이언이다.

‘필드 위의 물리학자’라고도 불리는 디샘보는 8살부터 샤프트 길이가 같은 아이언을 사용해왔다. 그는 일관성 있는 아이언 샷을 위해 샤프트 길이가 같은 클럽을 사용해야 안정적인 스윙궤도를 완성 시킬수 있다고 생각했다. 테크 원 아이언은 이러한 디샘보의 의견과 코브라 골프의 기술력이 만나서 탄생했다. 

킹 포지드 테크 원은 길이와 함께 부드러운 타격감을 완성한 단조 공법의 중공 헤드, 안정성과 비거리 성능을 향상한 디자인, 세련된 외관이 특징이다. 

코브라골프 관계자는 “골퍼들의 요구에 부응하는 신제품 아이언 2종을 출시하게 됐다”라며 “킹 포지드 테크 원은 브라이슨 디샘보가 사용하는 모델, LTDx는 골프다이제스트 핫리스트 골드메달 아이언으로  LTDx 의 퍼포먼스를 느낄 수 있는 모델”이라고 소개했다. 

※EQ=equipment(용품, 장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