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장 브랜드 평판 6월 랭킹]1.남여주, 2.가야, 3.레이크사이드, 4.타이거, 5.대구, 6.소피아그린, 7.골드, 8.라비에벨, 9.태광, 10리베라
[골프장 브랜드 평판 6월 랭킹]1.남여주, 2.가야, 3.레이크사이드, 4.타이거, 5.대구, 6.소피아그린, 7.골드, 8.라비에벨, 9.태광, 10리베라
  • 안기영 기자
  • 승인 2022.06.30 2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여주CC
남여주CC

경기도 여주 퍼블릭 골프장 남여주 컨트리클럽(18홀)이 6월 골프장 브랜드 평판 랭킹 1위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골프장 10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5월 27일부터 6월 27일까지의 골프장 브랜드 빅데이터 2억5581만3799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골프장 브랜드빅데이터 2억5802만8113개와 비교하면 0.86% 줄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한 것이다. 

​골프장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골프장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남여주, 가야, 레이크사이드, 타이거, 대구, 소피아그린, 골드, 라비에벨, 태광, 리베라, 그랜드, 파주, 스카이밸리, 레이크우드, 여주, 이천마이다스, 창원, 남춘천, 양산, 사우스스프링스, 자유, 솔모로, 수원, 프린세스, 더플레이어스, 기흥, 아시아나, 진주, 금강, 썬힐 골프장 순이었다.

​1위에 오른 남여주CC는 브랜드 참여지수 215만4264, 미디어지수 92만8880, 소통지수 33만253, 커뮤니티지수 135만48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6만8,207로 분석됐다. 5월 브랜드평판지수 542만4705와 비교하면 12.10%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6월 골프장 브랜드평판 결과, 남여주 골프장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지난 5월 골프장 브랜드빅데이터 2억5802만8113개와 비교하면 0.86% 줄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80% 하락, 브랜드이슈 9.51% 상승, 브랜드소통 5.81% 상승, 브랜드확산 6.41% 하락했다"고 밝혔다.

​6월 브랜드평판 분석한 골프장 100개 브랜드는 남여주, 가야, 레이크사이드, 타이거, 대구, 소피아그린, 골드, 라비에벨, 태광, 리베라, 그랜드, 파주, 스카이밸리, 레이크우드, 여주, 이천마이다스, 창원, 남춘천, 양산, 사우스스프링스, 자유, 솔모로, 수원, 프린세스, 더플레이어스, 기흥, 아시아나, 진주, 금강, 썬힐, 88 CC, 유성, 에이원, 써닝포인트, 노스팜, 페럼, 중부, 지산, 서서울, 클럽모우, 하이원, 블루원용인, 신라, 해운대, 구미, 비에이비스타, 코스카, 문경, 정산, 힐드로사이, 뉴서울, 서산수, 남서울, 감곡, 우정힐스, 신안, 천안상록, 뉴스프링빌, 오크밸리, 코리아, 부곡, 보라, 경주신라, 포천아도니스, 킹즈락, 라데나, 센추리21, 한원, 베뉴지, 양지파인, 양주, 한성, 마우나오션, 안성베네스트, 블랙스톤, 화성상록, 뉴코리아, 도고, 천룡, 세종필드, 그린힐, 파미힐스, 골든베이, 웰리힐리, 세라지오, 블랙밸리, 킹스데일, 해피니스, 은화삼, 세종에머슨, 이포, 스톤게이트, 캐슬렉스, 팔공, 구니, 발리오스, 동원썬밸리, 마론뉴데이, 김해상록, 남원상록 골프장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