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 왁(WACC), 골프가 이모티콘에 들어왔네...이모티콘 ‘와키’ 완판
코오롱 왁(WACC), 골프가 이모티콘에 들어왔네...이모티콘 ‘와키’ 완판
  • 안기영 기자
  • 승인 2021.05.10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 전개하는 컨템포러리 퍼포먼스 골프웨어 ‘왁’이 지난 7일 SNS 이모티콘 ‘와키’ 발매 1시간만에 7만5000건을 완판하는 기록을 세웠다. 

‘와키(WAACKY)’는 왁의 공식 캐릭터이자 이모티콘 속 주인공으로 상대방의 집중력을 흐리게 해 승리로 이끌어주는 상징이다. 2016년부터 시즌마다 다른 컨셉에 맞춰 다양하고 차별화된 와키를 선보이고 있다.

왁이 이번에 출시한 이모티콘은 ‘와키즈 온 더 필드(WAACKYS ON THE FIELD)‘가 테마로, 골퍼들에게 활용도 높은 총 16종의 아이템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골퍼들에게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스토리를 배경으로 ‘빈 스윙은 국가대표’, ‘라베(라이프 베스트 스코어) 갱신!’, ‘스골(스크린골프) 한판!’ 등 재치 있는 이모티콘을 선보였다. 

지난 3월 발행했던 와키 이모티콘도 24시간만에 2만5000건이 전량 소진됐다. 그 결과 카카오톡 채널 친구수는 약 200% 증가했으며 신제품 출시, 할인 정보 제공 등 브랜드 관련 소식을 발 빠르게 전하며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왁은 이번 카카오톡 이모티콘 출시를 기념하며 공식 온라인몰인 코오롱몰에서 오는 31일까지 왁 제품 30만원 이상 구매 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