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 유튜브]독학으로 골프 배우시나요? 경력 24년 아마추어 골퍼가 알려드립니다
[핫 유튜브]독학으로 골프 배우시나요? 경력 24년 아마추어 골퍼가 알려드립니다
  • 안기영 기자
  • 승인 2020.02.19 1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달리' 유튜브 캡처.
◇'메달리' 유튜브 캡처.

 

골프경력 24년인 춘천의 아마추어 골퍼가 자신의 골프 연습 영상을 유튜브로 제작해 관심을 끌고 있다. 채널 제목은 메달리스트를 줄인 `메달리'. 유튜버는 이주성씨다. 메달리는 아마추어 입장에서 독학으로 골프 치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어 개설됐다.

이씨는 개설 2주 만에 벌써 17개의 영상을 업로드했다. 그는 업로드 영상 `아마추어가 싱글, 언더하기' `퍼팅 라인 리딩' `퍼팅 개론 시리즈' 등에서는 자신의 철학과 경험을 담은 영상을 통해 아마추어 골퍼들이 쉽고 재미나게 골프 실력을 쌓을 수 있도록 설명한다.

특히 “3개월 만에 첫 라운딩이었는데 생각보다 괜찮았던 하루였네요” “겨울답지 않게 그린도 하나도 튀질 않고 잘 받아줘서 잘 됐던 것 같구요” “웨지 감각이 떨어져서 파5에서 50~80 정도의 서드샷을 망쳐서 보기 하는 바람에 좀 아쉬운 마음도 듭니다” 등 자신이 골프를 치면서 느낀 점을 그대로 영상에 담아 보는 재미를 더한다. 이주성씨는 “아마추어 입장에서 독학으로 골프 치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어 유튜브를 개설하게 됐다”며 “많은 분이 골프의 재미를 느끼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