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KLPGA투어 홍보 모델은?
2020 KLPGA투어 홍보 모델은?
  • 김윤성 기자
  • 승인 2020.02.18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경제신문]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가 17일부터 ‘2020시즌 제12대 KLPGA 홍보모델’ 선정 온라인 투표를 시작했다.

KLPGA 홍보모델 투표는 KLPGA 공식 홈페이지(www.klpga.co.kr) 우측 하단 배너와 팝업창 바로가기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1인당 1회, 최대 5명의 선수에 투표할 수 있다. 마감은 3월 1일.

지난해까지 11년간 총 44명의 선수가 선수들을 대표해 홍보모델로 활동하며 대회장에서 사인회, 기념사진 촬영을 진행하는 등 팬과의 소통에 앞장섰다. 또한 동계 봉사활동, 유소년 골프 클리닉 등에도 참석하고, 캠페인 광고를 비롯한 각종 영상물과 제작물(연하장, 캘린더, 소식지) 등 KLPGA의 다양한 홍보 역할을 했다.

KLPGA는 더 많은 선수들에게 홍보모델의 기회를 제공하고, 골프 팬들에게 다양한 선택의 폭을 제공하고자 지난해까지 외국투어 진출 선수를 제외한 ‘전년도 상금순위 60위 이내’의 선수로 한정했던 홍보모델 후보 기준을 올해부터는 ‘2020시즌 시드권’을 가진 선수 전원으로 확대했다.

또한 KLPGA는 팬들이 조금 더 쉽게 투표를 할 수 있도록 투표 방식을 개선했다. 지난해까지는 투표를 하기 위해서 회원가입을 반드시 하고 로그인을 해야 했지만, 올해는 별도의 로그인 및 회원가입 절차 없이 본인 인증만 진행하면 연령과 성별과 관계없이 모두 참여할 수 있다.

KLPGA는 지난 2009년부터 KLPGA를 대표하고 골프 팬과의 소통창구 역할을 맡을 ‘KLPGA 홍보모델’을 매년 새롭게 선발하고 운영해 왔다. KLPGA는 선정되는 ‘제12대 KLPGA 홍보모델’의 화보 사진을 진행하고, 이를 활용해 이모티콘 및 홍보모델 굿즈를 제작하는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윤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