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중골프장협회, 올해 예산 15억 확정
한국대중골프장협회, 올해 예산 15억 확정
  • 안기영 기자
  • 승인 2024.03.20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중협 정총.
대중협 정총.

한국대중골프장협회(회장 임기주·한맥CC 회장)이 20일 더케이 호텔 가야금홀에서 2024 정기총회를 열고 예산 15억2277만원을 확정했다. 이는 지난해보다 2억3394만원이 늘어났다.

협회는 올해 사업계획으로 회원사의 지속적인 확대로 대중 골프장 권익보호를 위해 공동 노력하며, 골프장 경영 및 관리 효율성 향상 등 골프장 산업의 지속적인 발전과 대중화를 위한 활동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또한, 전문경영인화 운영 활성화를 비롯해 골프산업 선진화를 위해 골프장 대표 및 경영지원팀장 연찬회를 신설했다.

특히, 골프산업의 발전을 위해 골프장 업무능률 향상 및 원가 절감 등 경영혁신에 기여한 우수사례를 발굴해 공유할 계획이다.

골프장의 생존권이 걸린 문제를 합리적으로 해결하기위해서 '골프장 지정 및 등록· 취소 권한 지방이전' 등 국회에 계류중인 체시법 개정안에 대해 사안별로 협회 의견을 적극 주장하기로 했다.

협회는 회원사들의 코스관리 업무 과학화와 체계화를 위해 DB시스템을 구축하는 한편 분석을 통해 활용할 예정이다.

골프장 내장객 추이를 확인하는 신규 작업으로 회원사의 내장객 현황 조사와 정보제공을 할 계획이다.

임기주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불합리한 골프장 관련 법률 개정에 회원사들과 함께 협회가 최선의 노력을 할 것"이라며 "올해 내장객 현황 통계를 처음으로 실시하는 것은 그동안 다른 곳을 통해 나온 통계여서 정확하지 않은 부분이 있어서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은 수상자 명단

우수상=노스팜CC 김정래

라싸골프클럽 정병

안강레전드골프클럽 현수기

솔트베이골프클럽 이재훈

비콘힐스 골프클럽 이성용

아크로CC 김대귀

킹즈락CC 김건우

한미르대덕CC 유진영

최우수상=군산CC 박정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