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골프, 선수와 팬클럽이 함께 하는 ‘오! 나의 프로님 박현경’ 19일 오후 9시 방송
SBS골프, 선수와 팬클럽이 함께 하는 ‘오! 나의 프로님 박현경’ 19일 오후 9시 방송
  • 안기영 기자
  • 승인 2024.01.17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계에 불어온 새로운 팬클럽 문화를 다룬 프로그램이 제작돼 화제다.

SBS골프는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대표 인기 선수 박현경과 팬클럽 ‘큐티풀현경’의 회원들이 함께 소통하는 ‘오 나의 프로님, 박현경’을 방송한다. 박현경과 팬클럽 회원들이 출연해 지난해 우승했던 경기를 함께 보며 감동의 순간을 되새겨 보는 시간이 될 수 있다. 

팬들은 초기 팬클럽 이름이 ‘박현경덜컥’에서 ‘큐티풀현경’으로 바뀌게 된 계기와 KLPGA 인기상 수상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한다.  또한, ‘큐티풀현경’만의 독특한 갤러리 응원 문화를 소개하고, 전국 각지에 흩어져 있는 모든 대회장을 매주 빠짐없이 찾아가는 열혈 골프 팬들의 사연도 들려준다. 

이날 녹화 도중 ‘큐티풀현경’은 박현경의 24번째 생일을 맞아 비밀리에 진행했던 TV 광고 제작 과정을 깜짝 공개해 박현경을 놀라게 했다.

팬들이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를 응원하는 팬덤 광고는 BTS, 블랙핑크 등 K POP 아이돌에게서나 볼 수 있었다. 스포츠 스타의 경우 옥외 광고는 있었지만 TV 광고는 ‘큐티풀현경’이 최초다. 국내 스포츠 선수 최초의 TV 팬덤 광고이며, 팬들이 중심이 돼 자발적으로 만들었다는데 주목할 만하다. 

SBS골프는 선수와 팬클럽이 함께 하는 ‘오! 나의 프로님 박현경’은 19일 오후 9시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