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스핀, 내년부터 5년간 AJGA 공식 후원
홍콩 스핀, 내년부터 5년간 AJGA 공식 후원
  • 골프비즈뉴스
  • 승인 2023.11.08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일 조시 스핀 대표
스마일 조시 스핀 설립자겸 대표이사

홍콩 스핀이 2024년부터 5년간 미국주니어골프협회(AJGA) 대회를 후원한다.

AJGA는 8일(한국시간) "스핀과 2024년 8월부터 5년간 대회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며 "미국에서 스핀 주니어 챔피언십과 스핀 주니어 올스타가 열린다"고 밝혔다.

스핀 주니어 챔피언십은 2024년 8월 11일부터 14일까지, 스핀 주니어 올스타는 2024년 8월 14일부터 16일까지 나흘간 진행된다. 대회장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보몬트 모롱고 골프클럽 앳 투켓 캐니언이다.

두 대회는 전 세계 12~19세 골프꿈나 발굴 및 육성을 목표로 한다.

제이슨 에첸 AJGA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계약으로 무궁무진한 기회에 기대를 걸고 있다"면서 "경쟁력 있는 주니어 골프를 통해 대학 골프 장학금을 얻고자 하는 젊은 남녀들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의미 있는 발걸음"이라고 말했다. 

스마일 조시 스핀 설립자 겸 CEO는 "AJGA는 주니어 골프에서 가장 큰 무대로 가는 길"이라며 "대학 코치들에게 흥미를 유발하기도 한다"고 말했다. 이어 스마일은 "스핀은 AJGA와 협력해 홍콩과 아시아 주니어 선수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면서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엘리트 아마추어 대회와 세계 수준 프로 대회에 참가한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 지역의 더 많은 주니어 선수가 골프를 통해 경기에 참여하고 높은 수준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영감을 주고 지원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알렉산더 양은 AJGA를 통해 미국 명문 스탠퍼드대에 진학했다. 양은 "주니어 시절 AJGA 대회에 많이 출전했는데 미국에서 가장 크고 경쟁이 치열한 주니어 서킷"이라며 "결과적으로 모든 이의 주목을 끌며 대학 골프로 진학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준 AJGA에 감사함을 전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