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EQ]캘러웨이골프, Ai 기술이 완성한 Ai-ONE 시리즈 퍼터 출시
[NEW EQ]캘러웨이골프, Ai 기술이 완성한 Ai-ONE 시리즈 퍼터 출시
  • 김윤성 기자
  • 승인 2023.11.06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ONE 퍼터

 

2019년 처음으로 Ai 기술이 적용된 제품을 시장에 선보였던 캘러웨이골프가 축적된 Ai기술을 적용한 Ai-ONE 시리즈 퍼터를 출시했다.

이번 Ai-ONE 시리즈 퍼터는 밀드 페이스의 Ai-ONE MILLED와 우레탄 인서트의 Ai-ONE 2개 라인으로 구성됐다.

Ai-ONE 시리즈 퍼터는 퍼팅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인 페이스 앵글, 롤(공의 구름), 그린의 경사 파악, 얼라이먼트, 템포, 볼 스피드 중에서 가장 중요한 볼스피드에 주안점을 두고 개발했다.

볼 스피드는 볼이 퍼팅 하는 순간부터 홀에 들어갈 때까지 속도를 뜻한다. 골퍼가 퍼터 헤드 중심에서 벗어난 퍼팅을 하게 되면, 볼 스피드가 감소되어 그린위에서 구르는 거리의 손해가 발생해 거리가 짧아지는 현상이 발생한다.​

퍼터 페이스의 중앙이 아닌, 토우 또는 힐 쪽으로 약 1cm만 벗어난 퍼팅을 해도 볼 스피드가 약 20% 감소한다는 테스트 결과가 있다. 10미터 거리의 퍼팅 시 페이스 중심에 맞지 않으면(페이스 중앙으로부터 1cm 타점이 벗어난) 8미터를 굴러 2미터가 남아 퍼팅 거리가 짧아져 쓰리퍼팅 확률이 높아진다.

Ai인서트 페이스가 장착된 Ai-ONE 시리즈 퍼터는 토우 또는 힐 쪽으로 약 1cm 벗어난 퍼팅 실수를 해도 볼 스피드를 약 5% 정도만 감소시켜 퍼팅 성공률을 높여준다. 10미터에 가까운 9.5미터를 굴러, 50cm만 남아 스코어를 지킬 수 있다.

전 세계 최초로 Ai가 설계한 Ai-ONE 인서트 페이스는 투어 선수에서부터 일반 골퍼들에 이르기까지 가장 선호하는 화이트 핫 우레탄 페이스와 알루미늄소재 두가지를 사용했다. 

페이스 뒷면에서 발견할 수 있는 굴곡이 있는 디자인은 Ai가 수많은 계산과 테스트를 통해 제시한 결과물이다. 캘러웨이는 최초에 Ai가 추천한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했으며, 페이스 앞면에 새겨진 그루브 기술로 인해 화이트 핫 인서트와 같은 동일한 타구음과 타구감을 선사한다.​

최고급 슈퍼카의 투명 엔진룸을 연상시키는 Ai-ONE 퍼터 외관의 ‘윈도우’ 디자인은 자동차의 심장이 엔진인 것처럼 윈도우를 통해 보이는 Ai 페이스의 모습에 골퍼들에게 제품에 대한 믿음과 신뢰를 상승시킬 뿐만 아니라 더욱 공격적이고 안정감 있는 퍼팅을 가능하게 한다.

Ai-ONE MILLED 퍼터

 

Ai-ONE MILLED 퍼터에는 견고한 타구감을 선호하는 골퍼들을 위해 6-4 티타늄 소재로 만들어진 인서트 페이스가 장착됐다.

티타늄으로 제작된 Ai-ONE MILLED 퍼터의 인서트 페이스 또한 Ai가 다양한 메탈 소재의 특성과 데이터 분석을 통해 제안한 디자인을 담았다. 인서트의 뒷면에는 Ai-ONE 인서트 페이스와 다른 소재를 사용해 빗맞은 퍼팅에서도 일관된 볼 스피드를 유지한다. ​

Ai-ONE MILLED 퍼터는 밀드 퍼터에 걸맞도록 골드 컬러의 Ai 인서트 페이스와 프리미엄한 외관과 클래식함을 강조하기 위해 Ai-ONE 퍼터에 적용된 윈도우를 장착하지 않았다. 솔 부분 토우와 힐에 각각 약 15g의 무게추를 장착한 한 것 외에도 헤드 내부의 토우와 힐에도 각각 최대 약 20g 텅스텐 무게추를 장착해 TRI-HOT 5K퍼터 수준의 높은 관용성을 보여준다.​

Ai-ONE 시리즈 퍼터에는 투어 선수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안정감을 주는 새로운 스트로크 랩 샤프트가 장착됐다. 새로워진 'STROKE LAB 90 샤프트'는 스틸 소재의 90g대 경량 샤프트를 장착해 카운터 밸런스 효과를 확보했다. 샤프트 두께 또한 기존 스트로크 랩과 동일한 두께로 제작해 샤프트의 흔들림을 줄여주고, 스텝리스(Stepless)의 뉴 스트로크 랩 샤프트는 클래식함과 함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선사한다.

김윤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