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중골프골프장협회 전문경영인회, 입장객 감소 원인과 대책, 정부 정책 논의
한국대중골프골프장협회 전문경영인회, 입장객 감소 원인과 대책, 정부 정책 논의
  • 안기영 기자
  • 승인 2023.10.28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대중골프장협회 전문인회 월례회.
한국대중골프장협회 전문인회 월례회.

한국대중골프장협회(회장 임기주)는 지난 24일 강원도 춘천 소재 더플레이어스GC에서 대중골프장 전문경영인회 월례회를 개최했다.

대중골프장 전문경영인회는 대중골프장 협회 회원사 골프장 CEO와 임원 등 전문경영인들이 골프장 경영 및 관리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는 회의체로 30여명의 전문경영인들이 참석해 입장객 감소 원인과 대책, 정부 정책 등에 대해 정보를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협회 김태영 상근부회장은 최근 골프장 업계 현안인 골프 패키지 상품, 아마추어ㆍ유소년 골프대회 대회장 제공 등과 관련 국회의 체시법 개정 진행 상황, 노란봉투법(노동조합법 2·3조 개정), 외국인 근로자(E9) 관련 정부 정책 소개와 함께 협회에서 전개 중인 ‘골프매너 향상 캠페인’ 등을 설명했다. 이어 김 부회장은 “골프대중화와 함께 선진 골프문화 정착을 위해 대중골프장업계가 합심해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이날 BnBK 아카데미연구소 권성호 소장과 가람환경기술 고영근 부사장의 특강이 이었다. 권소장은 “한 해 동안의 잔디 생육은 가을철 잔디 관리에 성패가 달려 있다” 면서 가을철 효과적인 잔디관리 방법에 대해 상세한 설명을 곁들였다.

고영근 부사장은 "골프장에서 배출되는 오폐수를 친환경적으로 처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골프장들이 재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는 처리 방법 및 기술에 대헤서도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