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EQ]한국미즈노, 스핀+타구감 향상 'T24' 웨지 출시
[NEW EQ]한국미즈노, 스핀+타구감 향상 'T24' 웨지 출시
  • 김윤성 기자
  • 승인 2023.10.26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미즈노가 스핀 성능과 타구감, 내구성을 향상한 2024년형 신제품 ‘T24웨지’를 선보인다.

T24 웨지는 원피스(1piece) 연철단조 헤드로 타구감과 내구성을, 스핀성능은 쿼드컷 플러스 그루브 기술을 적용해 향상시켰다.

쿼드컷 플러스 그루브(QUADCUT+ Grooves) 기술은 웨지 헤드 로프트 별로 스코어라인 폭을 다르게 해서 임팩트 순간 볼의 변형의 크기에 따라 그루브의 개수와 성능을 개선한 것이다.

풀 스윙이 많은 48도~52도 웨지는 임팩트 순간 볼의 변형이 크기 때문에 그루브를 이전 모델 대비 2개 증가한 17개로 업그레이드했고, 임팩트 순간 볼의 변형이 작고 어프로치 샷이 많은 54도~60도 웨지는 전작과 동일한 15개의 그루브를 유지하면서도 스핀 성능을 개선했다.​

T24 웨지에 적용된 미즈노의 대표적인 공법 하이드로플로우 마이크로 그루브(HydroFlow Micro Grooves)는 자동차가 우천 주행 시 수분이 신속히 제거될 수 있도록 돕는 타이어의 트레드와 같은 그루브를 페이스의 스코어라인에 레이저 정밀 가공한 기술이다. 클럽이나 볼이 물기에 젖어있는 환경에서도 빠른 수분 배출을 도와 스핀량 증가와 안정적인 일관된 플레이에 도움을 준다.

더 콤팩트해진 헤드 형상으로 골퍼에게 어드레스 시 심리적인 안정감을 주면서, 미즈노의 독자적인 특허기술인 그레인 플로우 포지드HD(Grain Flow Forged HD) 단조 제법으로 제조된 1025보론 연철 강 바디로 웨지의 교체시기를 좌우하는 그루브의 수명을 늘려주고, 일관된 스핀 성능을 유지하게 해준다.

눈부심을 방지를 위해 소프트 화이트 사틴(Soft White Satin)과 데님코퍼(Denim Copper) 2가지 타입의 옵션도 제공한다.

48도부터 60도까지 총 7가지 로프트의 구성과 함께 바운스 설계에 따른 4가지 타입(S-TYPE, D-TYPE, C-TYPE, X-TYPE)을 제공한다.

‘S-TYPE’ 옵션은 풀샷 또는 어택 앵글이 큰 플레이어에게 적합하며, ‘D-TYPE’ 옵션은 그린 주위에서 조작성과 바운스 효과를 요구하는 어택 앵글이 중간이나 큰 플레이어에게 최적화된 클럽이다. ‘C-TYPE’은 그린 주위에서 페이스를 열어 플레이하거나, 어택 앵글이 중간부터 큰 골퍼에게 적합하다. ‘X-TYPE’은 솔의 폭이 가장 좁고, 페이스를 열거나 닫거나 플레이어의 기량으로 공의 조작을 원하는 어택 앵글이 작은 골퍼에게 유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