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여행할 수 있는 곳...제주 '더 맨션 이이공공'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여행할 수 있는 곳...제주 '더 맨션 이이공공'
  • 안기영 기자
  • 승인 2023.06.16 0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 휴가를 앞두고 펫 때문에 고민하는 여행객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있다.

반려동물과 함께 묵을 수 있는 숙소가 있기 때문이다.

현대인들이 늘어감에 따라 반려동물 양육 인구는 1500만 돌파를 눈 앞에 두고 있다.
이에 반려동물과 관련한 시장 또는 산업인 ‘펫코노미(Petconomy)’의 성장세도 두드러지고 있으며 여행‧관광 산업에서도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하여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제주의 독특한 자연경관과 다양한 관광시설이 자리 잡고 있는 제주 대표 관광지 중문관광단지, 중문관광단지에서 한라산 방향으로 올라오다 보면 고즈넉한 동네 색달동이 위치하고 있다. 이 색달동 감귤밭 사이 위치한 새하얀 건물, 바로 ‘더 맨션 이이공공’이다.

더 맨션 이이공공은 반려동물과 함께 ‘한 달 살기’를 할 수 있는 복합 숙박 공간이다. 서귀포 방면 한라산 자락에 자리 잡은 이이공공은 공간 구석구석 ‘쉼’을 원하는 현대인들을 위한 배려가 자리잡고 있다.

숙소 앞에 들어서면 드 넓은 정원이 눈에 띈다. 정원에는 멋진 풍경과 함께 야외 테이블이 설치되어 색다를 피크닉의 기분을 만끽 할 수 있으며 한 켠에는 아이들과 함께 반려동물이 리드 줄 없이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펜스도 설치돼 있다.

3층짜리 건물 2동으로 구성된 이이공공은 총 17객실로 구성되어 있다. 각 층마다 A타입(원룸형)과 B타입(투룸형)이 각 1룸씩 배치되어 있으며 모던한 화이트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전 객실은 남향으로 햇살 가득한 객실을 만나볼 수 있고 1층(정원뷰)을 제외한 전 객실에서 야자수를 낀 바다를 감상할 수 있다.

이이공간에는 사용자 편의를 위한 다양한 옵션도 갖추고 있다. 오랜 기간 편리하게 지낼 수 있도록 TV와 드럼세탁기, 냉장고, 전자레인지, 밥솥, 전기포트, 주방집기류 등 다양한 옵션이 구비되어 있으며 반려동물 식기와 반려동물 펫 매시 베드 등 반려동물을 위한 옵션도 구비돼 있다.

건물 1층에는 4월 말 오픈 예정인 브런치 카페가 입점되어 있다. 이용객들은 조용하고 아늑한 카페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으며, 유명 셰프가 개발한 메뉴와 친절한 서비스가 함께 한다.

카카오채널(https://pf.kakao.com/_gYaDxj)을 통해 예약할 수 있으며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자세한 사항은 확인 할 수 있다.

반려동물과 함께 제주를 고스란히 만끽 할 수 있는 이이공공, 제주 색달동 속 쉼과 여행을 통해 삶의 여유를 찾아보는 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