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리스트 어패럴, 기능성과 디자인 돋보이는 시즌 신제품 출시
타이틀리스트 어패럴, 기능성과 디자인 돋보이는 시즌 신제품 출시
  • 김윤성 기자
  • 승인 2023.02.14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상의 퍼포먼스와 품질의 골프 어패럴을 선보이고 있는 타이틀리스트 어패럴이 본격적인 골프 시즌을 앞두고 2023 S/S 시즌 신제품 어패럴을 출시한다.

타이틀리스트 어패럴을 대표하는 '투어핏 라인'은 이번 시즌 역시 독보적인 기능성과 디자인으로 압도적인 외관과 퍼포먼스를 선사하고, '플레이 라인'은 다양한 핏과 새로운 소재, 다채로운 컬러로 구성되어 골퍼들에게 풍성한 선택 옵션을 제공한다. 

'투어핏 TOUR-FIT 라인'은 종전과 동일하게 투어핏S와 투어핏 2가지 컬렉션으로 나뉘어 선보인다.          

투어핏S는최고의 소재와 기능적 요소를 한데 담은 하이엔드 프리미엄 퍼포먼스 라인으로, 이번 시즌의 메인 컨셉은 ‘모듈형 아이템’이다. 라운드가 진행되는 4~5시간 동안 일교차가 극심한 봄, 여름 시즌을 겨냥해 다양한 기후변화에 즉각 대응할 수 있는 제품을 중심으로, 새로운 소재와 다양한 공법을 선보인다.

투어핏S의 대표적인 아이템인 ‘레인 브레이커’의 경우, 안감에서부터 겉감까지 탄탄한 3-레이어로 구성되는데, 전체 무게는 50g에 불과, 현존하는 3-레이어 본딩 원단 중 가장 가볍다. 피부와 닿는 안감은 부드럽고 땀배출에 용이한 기능성 원단을, 겉감은 방풍, 방수 기능이 있으면서도 내마모성이 뛰어난 원단을 사용해 기능성과 활용도를 모두 높였다. 또한, 여성용의 경우, 소매와 밑단부분의 탈착이 가능한 모듈형 디자인이라 1가지 아이템으로 총 3가지의 연출이 가능하다. 그 밖에도 니트 가디건에 패딩 베스트가 내장된 남성 아우터 등도 날씨 변화에 따라 ‘따로 또 같이’ 스마트한 연출이 가능한 모듈형 아이템으로 눈 여겨 볼 만하다. 

이번 투어핏은 ‘로드 & 익스플로드’라는 테마 아래, 백스윙으로 힘을 축적(Load)시켰다가 발산(Explode)되도록 도와주는 퍼포먼스 컨셉을 뜻한다. 백 스윙부터 피니시까지 골프 스윙 메커니즘에 맞춰 골퍼가 옷의 저항 없이 최적의 스윙을 할 수 있도록 거기에 필요한 입체 패턴과 소재를 곳곳에 적용하는데 집중했다.

아우터의 옷깃(넥 라인) 부분이 회전 시 거슬리지 않도록 비대칭으로 설계하거나, 백 스윙과 같은 큰 움직임 때 팔이 뻗어지는 왼쪽 어깨와 등 부분이 편할 수 있도록 스트레치가 뛰어난 소재와 그에 맞는 패턴을 적용하는 등 디테일에 집중해 최적의 스윙을 가능케 한다. 이번 시즌에는 타이틀리스트 투어핏 컬렉션만의 블랙/레드/화이트의 삼색 배색이 한층 업그레이드 되어 옷깃이나 왼쪽 어깨, 목 주변 등 시선이 머무는 포인트 부위에 적용되어 더욱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플레이 PLAY 라인'은 ‘네오 골프’와 ‘뉴 스타일 & 버라이어티 오브 컬러 팔레트 ’라는 2가지 테마 아래 그 동안 볼 수 없었던 다양한 핏과 소재, 다채로운 컬러 등으로 변주를 주어 더욱 풍성한 컬렉션을 선보인다. 

‘네오 골프’에서는 타이틀리스트를 상징하는 알파벳 ‘T’를 패턴으로 활용한 이너와 자켓, 울 코튼 소재를 사용한 후드 스타일 스웨터나 부드러운 촉감의 트렌디한 테리 소재의 상하의 세트, 데님 같아 보이는 외관의 티셔츠 등은 이번 시즌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아이템들로, 오렌지/핑크/코발트 블루 등 그 동안 볼 수 없었던 컬러도 일부 아이템에 과감히 적용하여 새롭고 신선한 스타일링을 해 볼 수 있다.

‘뉴 스타일 & 버라이어티 오브 컬러 팔레트’에서는 새로운 패턴과 핏 변형 아이템들이 눈에 띈다. 소매 부분의 컬러 블로킹이 된 스포티한 스타일의 반팔 아노락, 최근 인기있는 카고 팬츠나 조거 핏 팬츠, 5부 기장의 팬츠 등이 그것. 트렌디한 스타일링을 위해 핏과 패턴의 변화를 주되, 컬러는 베이지, 피스타치오, 카키, 네이비 등 고급스러운 컬러감을 채택해 과하지 않으면서 세련된 연출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타이틀리스트 어패럴은 이번 2023 S/S 시즌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전국 브랜드 스토어에서 7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타이틀리스트 투어핏S 로고가 새겨진 ‘퍼터리쉬’ 또는 타이틀리스트 ‘여성 샤워가운’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