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회 카카오 VX 매경 아마추어골프선수권대회 24일 개최... 한진선 1~3위에 장학금 700만원 지원
제26회 카카오 VX 매경 아마추어골프선수권대회 24일 개최... 한진선 1~3위에 장학금 700만원 지원
  • 김윤성 기자
  • 승인 2022.08.24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 VX(대표 문태식)는 매경미디어그룹과 공동으로 주최하는 ‘제26회 카카오 VX 매경 아마추어골프선수권대회’가 24일부터 3일 간 경기 여주시 세라지오골프클럽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26번째를 맞이한 ‘카카오 VX 매경 아마추어골프선수권대회’는 카카오 VX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골프 인재 양성 및 국내 골프 산업 발전에 기여한다는 사회 공헌활동의 취지로 개최하게 됐다.

이번 대회는 8월 24일부터 26일까지 경기도 여주에 위치한 ‘세라지오골프클럽’에서 진행되며, 국내 골프계를 이끌 176명의 유망주들이 참가해 열띤 우승 경쟁을 펼친다.

아울러, 남자부 우승자에게는 2023년 한국의 마스터스로 불리는 ‘GS칼텍스 매경오픈’ 출전 자격을 부여하며, 여자부 우승자에게는 2023년 ‘대유위니아·MBN 여자오픈’ 출전 자격을 부여하는 등 특전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지난주 ‘하이원리조트 여자오픈 2022’에서 생애 첫 우승을 차지한 한진선 선수가 장학금을 후원을 통해 후배 지원에 힘을 보탠다. 한진선 선수는 대회에서 1위~3위를 기록한 남녀 선수들에게 총 700만 원 상당의 장학금을 지원하며 후배 선수들에게 응원을 전한다는 계획이다.

카카오 VX는 골프 유망주 지원을 위해 창단한 프로 골프단 ‘팀 57’에서 한진선 선수와 첫 인연을 맺은 이후, 메인 후원사로 버팀목 역할을 하며 적극 지원하고 있다.

카카오 VX 문태식 대표는 “대회 기간 동안 선수들이 경기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며, “이번 골프 대회를 기점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 경영을 강화하고, 나아가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과 스포츠 지원 등 차별화된 상생을 실천할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대회가 진행되는 ‘세라지오골프클럽’은 골프장 이용객들에게 보다 디지털화된 골프 시스템을 선보이는 스마트 골프장으로, 라운드 절차 간소화 및 사용자 편의성을 더한 ‘셀프 체크인’과 ‘스마트 관제 시스템’ 등 첨단 기술 적용을 통해 새로운 골프장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