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장 브랜드 평판 4월 랭킹]1.남여주, 2.가야, 3.라비에벨, 4.레이크사이드, 5.소피아그린, 6.코리아, 7.골드, 8.파주, 9.리베라, 10.양산
[골프장 브랜드 평판 4월 랭킹]1.남여주, 2.가야, 3.라비에벨, 4.레이크사이드, 5.소피아그린, 6.코리아, 7.골드, 8.파주, 9.리베라, 10.양산
  • 안기영 기자
  • 승인 2022.04.26 2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여주CC
남여주CC

경기도 여주의 퍼블릭 골프장 남여주 컨트리클럽이 4개월간 골프장 브랜드 평판 1위를 차지했던 김해 가야 컨트리 클럽을 2위로 밀어내고 랭킹 1위를 차지했다.​

​남여주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골프장 10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4월 랭킹에서 올랐다. 이 분석은 지난달 25일부터 25일까지의 골프장 브랜드 빅데이터 2억6061만3704개를 분석한 것이다. 지난 3월 골프장 브랜드빅데이터 2억1625만9437개와 비교하면 20.5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한 것이다.

​골프장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골프장 브랜드평판 2022년 4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남여주, 가야, 라비에벨, 레이크사이드, 소피아그린, 코리아, 골드, 파주, 리베라, 양산, 타이거, 대구, 그랜드, 88 CC, 창원, 진주, 신라, 여주, 레이크우드, 태광, 스카이밸리, 솔모로, 아시아나, 이천마이다스, 기흥, 수원, 더플레이어스, 사우스스프링스, 중부, 금강 골프장 순이다.  

​랭킹 1위에 오른 남여주는 브랜드는 참여지수 266만2055, 미디어지수 113만5050, 소통지수 74만5341, 커뮤니티지수 100만7918로 브랜드평판지수 555만0364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13만0615와 비교하면 8.18% 상승한 것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월 측정해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2년 4월 골프장 브랜드평판지수는 2022년 3월 25일부터 2022년 4월 25일까지의 100개 골프장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22년 4월 브랜드평판 분석한 골프장 100개 브랜드

남여주, 가야, 라비에벨, 레이크사이드, 소피아그린, 코리아, 골드, 파주, 리베라, 양산, 타이거, 대구, 그랜드, 88 CC, 창원, 진주, 신라, 여주, 레이크우드, 태광, 스카이밸리, 솔모로, 아시아나, 이천마이다스, 기흥, 수원, 더플레이어스, 사우스스프링스, 중부, 금강, 썬힐, 정산, 클럽모우, 인천국제, 문경, 자유, 블루원용인, 페럼, 서산수, 구미, 뉴서울, 힐드로사이, 지산, 노스팜, 유성, 남춘천, 해운대, 뉴스프링빌, 서서울, 코스카, 써닝포인트, 프린세스, 천안상록, 부곡,신안, 남서울, 비에이비스타, 베뉴지, 안성, 양주, 경주신라, 라데나, 보라, 뉴코리아, 킹즈락, 포천아도니스, 한원, 센추리21, 화성상록, 하이원, 오크밸리, 도고, 한성, 안성베네스트, 썬밸리, 세라지오, 세종필드, 골든베이, 양지파인, 킹스데일, 해피니스, 그린힐, 천룡, 블루헤런, 블랙밸리, 파미힐스, 스톤게이트, 발리오스, 인터불고, 동원썬밸리, 세종에머슨, 웰리힐리, 팔공, 구니, 은화삼, 마우나오션, 김해상록, 이포, 남원상록, 에딘버러  골프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