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장 브랜드 평판 3월 랭킹]1.가야, 2.남여주, 3.라비에벨, 4.레이크사이드, 5.소피아그린, 6.파주, 7.대구, 8.양산, 9.골드, 10.스카이밸리
[골프장 브랜드 평판 3월 랭킹]1.가야, 2.남여주, 3.라비에벨, 4.레이크사이드, 5.소피아그린, 6.파주, 7.대구, 8.양산, 9.골드, 10.스카이밸리
  • 안기영 기자
  • 승인 2022.03.25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야CC
가야CC

경남 김해 가야 컨트리클럽이 지난해 12월부터 4개월 연속 골프장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이어 경기도 여주의 퍼블릭 골프장 남여주가 2위, 코오롱그룹의 춘천 라비에벨이 3위에 올랐다. 

가야는 54홀(회원제 36홀, 퍼블릭 18홀)로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넥센-세인트나인 마스터즈 개최지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골프장 10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월 25일부터 3월 25일까지의 골프장 브랜드 빅데이터 2억1625만9437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골프장 브랜드빅데이터 1억8479만2246개와 비교하면 17.0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골프장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골프장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가야, 남여주, 라비에벨, 레이크사이드, 소피아그린, 파주, 대구, 양산, 골드, 스카이밸리, 타이거, 그랜드, 레이크우드, 리베라, 진주, 자유, 솔모로, 수원, 기흥, 88 CC, 여주, 중부, 코리아, 창원, 신라, 태광, 우리들, 아시아나, 정산, 사우스스프링스 골프장 순이었다. 

​1위 가야는 브랜드는 참여지수 111만3101, 미디어지수 121만4330, 소통지수 147먼940, 커뮤니티지수 159만5095로 브랜드평판지수 539만3465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88만2800과 비교하면 10.46% 상승한 것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해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3월 브랜드평판 분석한 골프장 100개 브랜드

가야, 남여주, 라비에벨, 레이크사이드, 소피아그린, 파주, 대구, 양산, 골드, 스카이밸리, 타이거, 그랜드, 레이크우드, 리베라, 진주, 자유, 솔모로, 수원, 기흥, 88 CC, 여주, 중부, 코리아, 창원, 신라, 태광, 우리들, 아시아나, 정산, 사우스스프링스, 더플레이어스, 클럽모우, 써닝포인트, 구미, 해운대, 금강, 이천마이다스, 광주, 남춘천, 경주신라, 유성, 노스팜, 지산, 문경, 서산수, 힐드로사이, 코스카, 양주, 킹즈락, 신안, 서서울, 부곡, 블루원용인, 썬힐, 비에이비스타, 프린세스, 천안상록, 뉴스프링빌, 베뉴지, 뉴코리아, 보라, 안성, 페럼, 한원, 뉴서울, 라데나, 한성, 세라지오, 포천아도니스, 썬밸리, 양지파인, 오크밸리, 안성베네스트, 화성상록, 킹스데일, 골든베이, 동원썬밸리, 블루헤런, 세종에머슨, 인터불고, 세종필드, 파미힐스, 도고, 블랙밸리, 해피니스, 천룡, 구니, 그린힐, 스톤게이트, 캐슬렉스, 발리오스, 실크리버, 렉스필드, 팔공, 은화삼, 라헨느, 마우나오션, 김해상록, 남원상록, 어등산  골프장.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