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EQ]캘러웨이 오디세이 트라이-핫(Tri-Hot) 퍼터
[NEW EQ]캘러웨이 오디세이 트라이-핫(Tri-Hot) 퍼터
  • 안성찬 골프대기자
  • 승인 2022.03.15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캘러웨이골프 코리아(대표이사 이상현)는 오디세이 트라이 핫(Tri-Hot) 5K 퍼터를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투어에서 세계 최고의 선수들이 선호하는 클래식한 블레이드 스타일을 유지하면서도, 말렛 퍼터의 퍼포먼스를 구현해내는 완전히 새로운 컨셉의 블레이드 퍼터이다.

이 제품은 전통적인 헤드 디자인에 새로운 퍼포먼스를 재정의하는 것에 중점을 두어 최고의 퍼터를 만들어내겠다는 오디세이만의 확고한 목표가 이번 트라이 핫 5K개발의 배경이 되었다는 것이 캘러웨이골프 측 설명이다.

‘트라이 핫 5K’의 5K는 트라이 핫 퍼터의 관성모멘트(MOI) 수치를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말렛 퍼터가 블레이드보다 관용성이 우수하다고 알려져 있다. 이 관용성은 헤드의 관성모멘트 수치와 연관이 깊다. 트라이 핫 5K는 다양한 소재와 혁신적인 설계로 5,000이상의 관성모멘트 수치를 실현하여 말렛 퍼터의 관용성을 뛰어넘는 혁신적인 블레이드 퍼터로 탄생됐다.

일반적으로 블레이드 퍼터의 관성모멘트 수치가 대략 3000~4000정도이고, 관용성이 우수한 말렛 퍼터의 관성모멘트 수치가 약 5000 정도된다. 관용성에 모든 초점을 맞춘 특수형 말렛 헤드 디자인도 5000 중반에 미치기 힘들다. 이러한 사실을 감안할 때 트라이 핫 5K의 관성모멘트 수치는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이 퍼터의 헤드 설계는 단순히 말렛의 관성모멘트를 뛰어넘는 수준에 그치지 않았다. 120g 이상의 무거운 텅스텐을 페이스의 힐과 토우에 배치시켜 무게중심을 페이스 전방에 배치시켰다. 이로 인해 퍼팅 시 페이스 중심을 벗어나 힐 또는 토우 쪽에 맞아도 거리의 손실을 최소화시켜 일관된 볼 스피드와 분산폭을 줄여주는 효과로 퍼팅의 성공률을 높여준다.

인천 송도에 위치한 스포츠산업기술센터(KIGOS)에서 퍼팅 로봇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가 이를 잘 증명한다. 특수형 말렛 퍼터를 포함한 모든 퍼터 가운데 트라이 핫 5K가 가장 뛰어난 퍼포먼스를 발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프로 투어에서 아마추어까지 가장 선호도가 높은 화이트 핫 인서트를 장착해 타구감, 타구음, 퍼포먼스의 완벽한 조화를 제공한다. 여기에 투어 프로들을 통해 검증된 강렬한 레드 컬러의 스트로크랩 샤프트가 장착돼 더욱 향상된 퍼포먼스를 선사한다. 

교체 가능한 무게추를 통해 원하는 헤드 무게를 맞출 수 있다. 무게추는 캘러웨이골프 이커머스 사이트를 통해 별도 구매 가능하며, 4가지옵션(5g/10g/15g/20g)으로 구성돼 있다.

※EQ=equipment(용품, 장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