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GOLF 쇼골프타운, 클럽 컨셉 3층 리뉴얼... MZ세대 겨냥
XGOLF 쇼골프타운, 클럽 컨셉 3층 리뉴얼... MZ세대 겨냥
  • 김윤성 기자
  • 승인 2022.03.02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쇼골프타운 3층 입구 포토존.(사진=XGOLF)
쇼골프타운 3층 입구 포토존.(사진=XGOLF)

[골프경제신문] 서울 최대 규모 쇼골프타운/XGOLF연습장 김포공항점 3층 전 타석이 해가 떨어지는 저녁이 되면 신나는 클럽 음악과 화려한 조명의 클럽 컨셉으로 변신한다.

국내 골프 부킹서비스 XGOLF(엑스골프)가 운영하는 실외 골프 연습장 쇼골프타운/XGOLF연습장 김포공항점이 동계기간 3층 전타석을 VIP 존으로 리뉴얼을 마치고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새롭게 단장한 쇼골프타운은 정형화된 기존 골프 연습장 분위기를 탈피하고 MZ세대의 니즈와 감성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젊은 소비자층의 의견을 조사해 적극 반영했다고 XGOLF는 전했다.

새로운 콘셉트를 적용한 공간은 1층 퍼팅연습장과 3층 전 타석으로 2~30 골퍼뿐만 아니라 40대 이상 및 가족단위 이용객이 즐길 수 있도록 꾸몄다. 1층에 위치한 두 개의 퍼팅연습장에는 홀컵 주변으로 0.5미터부터 1.5미터까지 원형 및 직선 라인을 표기해 스트로크 연습 및 일정한 백스윙, 팔로우 연습을 할 수 있게 했다.

전 타석이 일반 타석 대비 두 배 가까이 커졌고 폴딩 도어를 설치해 동호회나 단체 모임도 가능하다. 3층은 입구부터 분위기가 180도 바뀌었고, 골프업계 최초로 타석에 음향 설비를 적용했다. 3층 전 타석에선 힙한 클럽 음악을 연습하는 내내 즐길 수 있으며, 천장에 설치 된 화려한 조명은 해가 떨어지는 저녁시간 더욱 신나는 분위기로 변신한다. 또한 스탠딩 문화에 익숙한 MZ세대들을 위해 각 타석에는 '바 테이블'도 설치했다.

SNS를 활발히 이용하는 골퍼를 위한 특별 공간도 마련되었다. 그라비티 포토존과 타석 내 네온사인을 활용한 인테리어와 같이 다양한 포토존이 마련되어 SNS용 감성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타석에서 인원수별로 다양하게 구성된 전용 세트 메뉴와 음료가 주문 가능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음식을 즐길 수 있다.

유명 골프 인플루언서 20대 여성 A씨는 "일반 골프연습장이 아닌 클럽 컨셉의 연습장이라 리뉴얼 오픈을 손꼽아 기다렸다. 의상 컨셉도 클럽에 맞춰 준비했는데 입구부터 화려한 포토존과 타석에서 울려퍼지는 음악과 화려한 조명이 너무 잘 어울려서 기분 좋았다. 코로나로 클럽을 거의 다니지 못했는데 골프연습장에서 클럽을 다녀온 듯한 기분을 느껴서 너무 즐거웠다"고 이용 소감을 말했다.

XGOLF의 조윤혁 본부장은 “눈에 띄게 젊어지는 골퍼들의 연령층을 고려하여 연습장도 다양한 시도를 하고자 한다. 이번 리뉴얼은 다양성을 위한 일보전진”이라며, “XGOLF는 기존 골퍼는 물론 새로 유입되는 골퍼들 또한 거부감 없이 접할 수 있는 골프 문화를 위해 무한한 노력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쇼골프타운은 XGOLF가 지난해 2월 서울시 강서구에 선보인 서울 최대 규모 실외 골프 연습장이다. 실외 골프 연습장부터 스크린 골프, 용품 구매와 식사까지 한곳에서 즐길 수 있는 골프 매개 복합 문화공간이다. 쇼골프타운은 오픈 직후부터 다양한 골프 예능 촬영과 연예인들의 방문이 이어지며 골퍼들에겐 핫플레이스로 급부상했다.

김윤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