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장 브랜드 평판 2월 랭킹]1.가야, 2.남여주, 3.대구, 4.파주, 5.자유, 6.양산, 7.광주, 8.코리아, 9.88, 10.골드
[골프장 브랜드 평판 2월 랭킹]1.가야, 2.남여주, 3.대구, 4.파주, 5.자유, 6.양산, 7.광주, 8.코리아, 9.88, 10.골드
  • 안기영 기자
  • 승인 2022.02.27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야CC
가야CC

국내 골프장 브랜드 평판 2월 랭킹 1위는 어느 골프장일까.

경남 김해 가야 컨트리클럽이 지난해 12월부터 3개월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이어 경기도 여주의 퍼블릭 골프장 남여주가 2위, 경북 경산의 대구가 3위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골프장 100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기간은 1월 24일부터 2월 24일까지 한달간이다. 골프장 브랜드 빅데이터 1억8479만2246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한 것. 이는 지난 1월 골프장 브랜드빅데이터 1억3423만3150개와 비교하면 37.67% 증가했다.

가야는 참여지수 93만8451, 미디어지수 113만8918, 소통지수 143만7552, 커뮤니티지수 136만7878로 브랜드평판지수 488만2800으로 나타났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80만9778과 비교해 73.78% 상승했다.

가야는 54홀(회원제 36홀, 퍼블릭 18홀)로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넥센-세인트나인 마스터즈 개최지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2월 골프장 브랜드평판 결과 가야 골프장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지난 1월 골프장 브랜드빅데이터 134,233,150개와 비교하면 37.6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4.04% 상승, 브랜드이슈 20.03% 상승, 브랜드소통 35.80% 상승, 브랜드확산 49.08% 상승했다"고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골프장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골프장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가야, 남여주, 대구, 파주, 자유, 양산, 광주, 코리아, 88 CC, 골드, 창원, 여주, 진주, 수원, 안성, 중부, 그랜드, 타이거, 기흥, 리베라, 신라, 보라, 우리들, 레이크사이드, 소피아그린, 솔모로, 레이크우드, 스카이밸리, 정산, 해운대 골프장 순이다. 

​■2월 골프장 100개 브랜드

가야, 남여주, 대구, 파주, 자유, 양산, 광주, 코리아, 88 CC, 골드, 창원, 여주, 진주, 수원, 안성, 중부, 그랜드, 타이거, 기흥, 리베라, 신라, 보라, 우리들, 레이크사이드, 소피아그린, 솔모로, 레이크우드, 스카이밸리, 정산, 해운대, 구미, 써닝포인트, 아시아나, 유성, 경주신라, 클럽모우, 부곡, 코스카, 태광, 뉴서울, 문경, 사우스스프링스, 라비에벨, 더플레이어스, 신안, 한성, 남춘천, 서서울, 라데나, 한원, 킹즈락, 뉴코리아, 지산, 썬밸리, 서산수, 힐드로사이, 양지파인, 세라지오, 세인트포, 고창, 안성베네스트,  파미힐스, 이천마이다스, 프린세스, 노스팜, 비에이비스타, 블루원용인, 포천아도니스, 해피니스, 인터불고, 블루헤런, 천안상록, 동부산, 뉴스프링빌, 세종에머슨, 킹스데일, 블랙밸리, 동원썬밸리, 화성상록, 스톤게이트, 도고, 캐슬렉스, 썬힐, 라헨느, 골드레이크, 골든베이, 에버리스, 실크리버, 사이프러스, 구니, 세종필드, 발리오스, 김해상록, 페럼, 베뉴지, 천룡, 베이사이드, 어등산, 석정힐, 남원상록 골프장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