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골프예약, ‘루트52CC'에 ‘셀프 체크인’이후 고객 급증
카카오골프예약, ‘루트52CC'에 ‘셀프 체크인’이후 고객 급증
  • 안기영 기자
  • 승인 2021.12.16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컴퍼니 카카오 VX(대표이사 문태식)는 16일 골프 예약 플랫폼 ‘카카오골프예약’이 ‘루트52CC'에 ‘셀프 체크인’ 적용 후 증가 추이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카카오 VX는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비대면 문화를 골프장에 정착시키고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자 지난 달 29일부터 ‘셀프 체크인’ 서비스를 시행, 골프 디지털 혁신 가속화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셀프 체크인’은 라운드 전 예약자가 동반자에게 초대장을 보내면 라운드 당일 클럽하우스 도착 후, ‘카카오골프예약’ 앱으로 체크인을 하고 골프장 라커 번호를 발급받는 시스템이다.

골프장 1km 이내에 진입했을 때 '카카오골프예약' 앱에서 위치정보 접근 권한을 허용하고 체크인 화면을 터치하면 단 3초 만에 '셀프 체크인'을 이용할 수 있다. 또, 위치정보 접근 권한을 허용하고 싶지 않다면 클럽하우스에 비치된 태블릿을 통해 '손바닥 인식'이나 'QR'로도 체크인이 가능하다.

이에 따라, 이용자는 ‘루트52’ 클럽하우스 방문 시 프론트에 직접 들러 체크인하고 라커 번호를 받는 절차 대신 모바일에서 간편하게 셀프 체크인을 진행, 대기 시간을 단축하고 대면 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더 여유롭게 라운드 준비를 할 수 있다.

특히, 회사 측은 오픈 이후 약 2주간 ‘루트52’ 내장객 중 ‘셀프 체크인’ 이용 비율이 일일 최대 91% 상승률을 기록하는 등 빠른 증가세를 보이고 있으며, 일 평균 80%의 고객이 ‘셀프 체크인’을 사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카카오 VX 이동영 골프제휴사업팀장은 “이번에 적용한 ‘셀프 체크인’ 기능은 골프장의 니즈를 명확히 파악한 자사의 기술력과 고객 서비스에 대한 루트52의 노하우가 잘 결합된 결과물”이라며 “고객과 골프장의 접점에서 보다 쾌적하고 스마트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셀프 체크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루트52 김이섭 운영팀장은 “카카오 VX에서 루트52에 필요한 부분들을 기술적으로 잘 반영했으며, ‘셀프 체크인’ 시행 이후 고객과 직원 모두의 만족도가 높아졌다”며 “앞으로도 골프장에서 필요로 하는 기술을 카카오 VX와 함께 만들어 나가고 스마트 골프장 활성화에 일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양사는 셀프 체크인 서비스뿐 아니라, 향후 그린피 및 식음료 자동결제가 포함된 '셀프 체크아웃', 스코어 기록 및 공유까지 가능한 '스마트 관제 시스템' 등을 순차적으로 개발하고 고객과 골프장에 최적화된 디지털 혁신을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카카오골프예약’은 11월 기준, 누적 회원 수가 전년 동월 대비 34% 증가하며 골퍼들의 필수 앱으로 자리 잡았으며 예약 건수는 전년 동월 대비 66%, 방문자 수 또한 4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