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러웨이골프, 오디세이 텐(Ten) 시리즈 퍼터 출시
캘러웨이골프, 오디세이 텐(Ten) 시리즈 퍼터 출시
  • 김윤성 기자
  • 승인 2021.03.16 2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헤드에 멀티 소재를 사용하여 관성모멘트 극대화
- 업그레이드된 스트로크 랩 샤프트가 안정된 템포와 일관된 퍼팅 스트로크 선사

캘러웨이골프(대표이사 이상현)는 오디세이 역사상 가장 뛰어난 정렬 시스템과 관용성을 갖춘 말렛형 퍼터 ‘텐(Ten)’ 시리즈를 출시했다. 

최근 퍼터의 추세는 세계남자골프랭킹 1위부터 10위까지 선수들 중 7명이 말렛 퍼터를 사용할 만큼 말렛 퍼터가 대세다.

이번에 출시한 오디세이 텐 퍼터는 이러한 최근 추세를 반영하여 개발되었으며, 가장 큰 특징은 업그레이드된 헤드 디자인이다. 헤드에 알루미늄과 스테인레스 스틸, TPU(열가소성 폴리우레탄) 등 다양한 소재를 최적의 위치에 사용했다. 그 결과 텐 퍼터는 오리지널 투볼 퍼터 대비 관성모멘트가 32% 증가했고 퍼팅 시 헤드의 뒤틀림이 20% 감소했고, 볼 스피드의 일관성이 38%, 탑 스핀의 일관성이 44% 개선됐다.

오디세이 텐 퍼터의 헤드 디자인은 총 10종의 말렛 타입으로 다양하게 출시됐다. 

가장 눈에 띄는 모델은 투볼 텐이다. 오디세이 대표 아이콘이라 할 수 있는 투볼 퍼터는 전 세계 누적 판매량 600만개를 돌파한 스테디셀러다. 새로운 텐 모델의 헤드 디자인과 오디세이 대표 정렬 기술인 투볼 기술의 융합으로 탄생했다.

또한 최근 골프용품 시장의 화두가 되고 있는 트리플 트랙 기술을 넣은 모델도 눈에 띈다. 이 기술은 두 개 이상의 물체가 평면상에서 일렬로 서 있는지를 판별하는 능력인 배열시력을 강화시켜 정렬의 일관성과 정확도를 크게 높여준다.

이외에도 일반 텐 모델을 함께 출시해 골퍼들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오디세이의 최신 기술인 스트로크 랩 샤프트가 한 단계 업그레이드됐다. 스트로크 랩 샤프트는 기존 대비 무게를 7g 더 줄이면서 보다 견고하게 완성시켰다. 이로 인해 골퍼들은 백스트로크 길이, 임팩트 시 페이스 앵글, 임팩트와 템포에서의 헤드 스피드 등 스트로크 시 높은 안정감을 제공하여 퍼팅 성공률을 높여준다.

여기에 많은 투어 프로들에게 검증받은 마이크로힌지 스타 인서트 기술도 적용했다. 뛰어난 직진성과 빠른 볼 구름을 생성하는 화이트 핫 마이크로힌지 인서트의 장점은 유지하면서 한층 견고한 타구감과 개선된 타구음을 제공한다.

그립은 피스톨 그립과 오버사이즈 그립 2가지 옵션으로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