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 가든골프장, AI 로봇캐디 도입...3월1일 실시
코오롱 가든골프장, AI 로봇캐디 도입...3월1일 실시
  • 안성찬 골프대기자
  • 승인 2021.02.22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오롱 가든골프장과 헬로캐디

경북 경주에 위치한 코오롱 가든골프장에서는 자율주행 골프 로봇 카트인 ‘헬로캐디 (HelloCaddy)’를 도입해 3월 1일부터 언택트(Un-tact) 기술 기반을 바탕으로 한 AI 골프 카트 서비스를 제공 한다.

헬로우캐디는 1인 1캐디 역할을 하는 지능형 서비스 로봇으로, 사용자를 추적 주행하는 일종의 자율주행 로봇카트이다. 골프백을 싣고 골퍼를 추적해 이동하며, 코스 정보, 앞 팀과의 거리 알림 등의 캐디를 대체해서 원활한 라운드에 필요한 요소의 언택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 수동식 카트에서 헬로캐디로 전면 교체함으로서 골퍼들이 카트 이동시 끌고 다니던 불편함을 해소시켜 라운드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추적 주행하는 카트를 통해 도보 이동을 통한 운동효과를 배가시키고 셀프 라운드의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3월 1일부터 3.1절과 헬로캐디 전면도입을 기념하여 카트료를 50% 할인된 5000원(1대)에 이용하는 프로모션을 한시적으로 진행한다. 

코오롱 가든 골프장 담당자는" ‘헬로 캐디는 작년부터 테스트 도입기를 거치면서 가든 골프장에 적합한 형태로 진화를 해왔다"며 "테스트 라운드를 통한 이용자의 반응이 매우 좋아 전격 도입을 하게 되었다. 신규 고객에게는 골프를 즐기는 색다른 즐거움으로, 기존 고객에게는 편안한 라운드의 동반자로 인식될 것이라며 벌써부터 예약문의가 많은 상황이다"고 밝혔다.

9홀 규모의 골프장과 골프연습장등을 갖춘 코오롱 가든 골프장은 경주 불국사 바로 옆에 위치한 코오롱 호텔에 위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