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지스톤골프, 'Contact B' 골프 볼 출시... 새로운 딤플로 비거리, 고스핀 특징
브리지스톤골프, 'Contact B' 골프 볼 출시... 새로운 딤플로 비거리, 고스핀 특징
  • 김윤성 기자
  • 승인 2021.02.16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리지스톤골프가 E12 Contact, 일명 ‘Contact B’를 25일 출시한다.(사진=석교상사)
브리지스톤골프가 E12 Contact 볼을 25일 출시한다.(사진=석교상사)

[골프경제신문]

브리지스톤골프가 오는 25일 'e12 Contact' 3피스 볼을 출시한다. 일명 ‘Contact B’라고 불리는 e12 Contact 볼은 새로운 딤플로 직진 성능, 비거리, 고 스핀 웨지 샷이 특징이다. 색상은 화이트, 매트 옐로우, 매트 그린, 매트 레드 총 4가지.

브리지스톤골프는 "그동안 딤플은 볼의 비행 성능만 연구했지만 브리지스톤골프는 딤플에서 클럽 페이스와 볼의 마찰 효과를 발견했다."면서 "e12 Contact는 아이오노머 커버, 액티브 가속 맨틀(이너 커버), 그라데이셔널 코어 등 3피스 볼이다. 아이오노머 커버는 가격, 내구성, 비거리는 우수하지만, 딱딱한 타감과 어프로치 스핀양이 적다는 단점이 있었지만 이번 신제품은 딤플의 혁신을 통해 단점을 극복했다."고 밝혔다.

브리지스톤골프의 독자적인 특허 기술 'Contact Force Dimple'은 딤플 중앙에 위치한 돌기로 클럽에 닿는 면적을 38% 향상시켜 더 많은 마찰은 헛도는 현상을 방지하고 공이 클럽 페이스에 더욱 잘 붙게 해 골퍼가 의도한대로 볼을 보낸다. 드라이버 샷에서는 스핀을 줄여 비거리를 증가시키는 반면, 웨지 샷에서는 고스핀 어프로치샷이 가능하다.

새로운 딤플은 돌기 주변을 감싸고 있는 비행기 날개 모양의 딤플 외형은 비행시간과 캐리 거리를 증가시키며, 목표를 향해 직진하는 비거리를 만든다. 이너 커버인 액티브 가속 맨틀도 볼의 뒤틀림을 방지하고 반발력을 높여 직진성 비거리를 만든다. 중심으로 갈수록 부드러워지는 그라데이셔널 코어는 부드러운 타감과 강력한 반발력을 동시에 제공한다.

김윤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