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GA 코리안투어 LB세미콘 리커버리율 1위 함정우의 비결은?
KPGA 코리안투어 LB세미콘 리커버리율 1위 함정우의 비결은?
  • 김윤성 기자
  • 승인 2020.12.20 2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정우. 사진=KPGA
함정우. 사진=KPGA

[골프경제신문]2020년 한국프로골프(KPGA) 코리안투어 LB세미콘 리커버리율 1위는 67.0886%를 기록한 함정우(26·하나금융그룹).

함정우는 지난 시즌 이 부문에서 64.1844%로 3위에 올랐다.

‘리커버리율’이란 그린 적중에는 실패했지만 파 이상의 스코어를 기록한 확률로 스크램블링으로 표현하기도 한다.

KPGA는 지난 4월 LB세미콘과 공식 스폰서 협약을 통해 2023년까지 KPGA 코리안투어 리커버리율 순위의 명칭 사용권을 LB세미콘에게 부여했다. 

함정우는 LB세미콘으로부터 현금 300만원의 부상을 받았다.

함정우는 “LB세미콘㈜ 관계자 분들께 고맙다는 말씀을 전한다”며 “부상은 올 한 해 아쉬웠던 부분을 보완하는 데 사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LB세미콘 리커버리율 1위를 포함해 2020 시즌 10개 대회에 출전해 준우승 1회 포함 톱10에 4회 진입한 함정우는 제네시스 포인트 7위(2,369.08P)에 랭크됐다.

함정우가 꼽은 높은 리커버리율의 비결과 올 한 해 부족했던 점은 무엇일까?

함정우는 “LB세미콘 리커버리율 1위에 오른 가장 큰 비결은 그린 주변에서 어프로치 샷이 좋아 핀 가까이 공을 잘 붙였다”며 “하지만 전체적으로 돌아보면 퍼트가 좋지 않았며 지난해에 비해 샷은 거리도 늘고 정교해졌지만 퍼트는 퇴보한 느낌”이라고 말했다.

이어 함정우는 “퍼트에서 잔 실수가 정말 많았다. 우승 찬스를 맞이했을 때 퍼트가 빗나가 기회를 살리지 못했던 경우도 있었다”며 “동계 훈련 시 퍼트 훈련에 집중할 계획이다. LB세미콘㈜로부터 받은 부상으로 퍼트 원포인트 레슨을 받을 것이다. 좋은 기회다”라고 덧붙였다.

함정우의 2021년 목표는 ‘함정우의 해’를 만드는 것이다.

그는 “2021 시즌에는 다승을 이뤄내고 싶다. 1승을 넘어 3승까지 달성해 ‘제네시스 대상’과 ‘제네시스 상금왕’ 모두 석권하는 것이 목표다. ‘덕춘상(최저타수상’) 타이틀도 욕심이 난다”며 “박상현, 김경태 선수처럼 한 시즌에 큰 획을 긋고 싶다”고 힘줘 말했다.

마지막으로 함정우는 한 가지 소망에 대해 더 이야기했다. 바로 코로나19가 하루 빨리 종식되는 것이다.

함정우는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국민 분들이 힘들어 하고 계신 만큼 다같이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이 위기를 극복해 나갔으면 좋겠다”며 “골프 선수로서도 코로나19가 사라져 많은 갤러리 분들의 응원 속에서 아드레날린이 솟구치는 짜릿한 플레이를 펼치고 싶다”는 바람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