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골프장 스카이72, CCM 고객만족부문 공정거래위원장상 수상
명품 골프장 스카이72, CCM 고객만족부문 공정거래위원장상 수상
  • 안성찬 골프대기자
  • 승인 2020.12.03 2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카이72 골프 앤 리조트(대표이사 김영재)가 3일 열린 제 25회 소비자의 날 기념식에서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고객만족부문’ 공정거래위원장상을 표창받았다.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고객만족부문은 고객의소리(VOC)를 활용해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한 기업 또는 개인에게 표창을 수여한다.

스카이72는 골프장에서 주요한 요소인 코스와 관련한 VOC를 통계 전문 담당자가 분석한 후 시기별, 코스별 등 다양한 부문의 시사점을 바탕으로 관련부서가 적극 대응하는 ‘코스랩 VOC 사전 예보제’를 운영중이다.

또한 여성고객들의 VOC를 기반으로 탄생한 프리미엄 락카서비스는 이미 많은 골퍼들 사이에서 ‘속옷만 가져가면 되는 골프장’으로 평이 자자하다.

이번 표창은 소비자중심경영 운영에서도 창의성과 혁신성을 집중 심사했으며 한국소비자원 내외부심사위원회의 평가와 행정안전부 심의를 통해 최종 확정됐다.

스카이72 소비자중심경영을 이끌고있는 박석철 고객서비스실 실장은 “과거 골프장 중심의 권위적인 문화와 관행을 깨고 오롯이 골퍼의 시각으로 첫 발걸음을 내딘 스카이72는 당시엔 골프장계의 '이단아(異端兒)'였다”며 “지금은 당연해진 홀별정산제, 반바지라운드 등 업계 최초로 시도한 파격적인 서비스는 소비자의 입장에서 골프장을 운영한 대표적인 사례”라고 이야기했다. 

스카이72는 2016년 첫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이래로 올해까지 연속 3회 인증을 획득하면서 여전히 골프업계에서 남다른 행보를 걷고 있다. 2020년에 획득한 재인증 심사에서도 다양한 채널로 VOC를 수집해 소비자의 불만을 사전에 예방하고자 노력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