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SBS골프 대한민국 골프대전
2020 SBS골프 대한민국 골프대전
  • 안기영 기자
  • 승인 2020.06.25 2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5일(목)~28(일)까지 4일간 수원컨벤션
참관객 대상 마루망 골프장갑 & 골프 스탬프 증정
SBS골프, 코로나19 방역에도 철저

골프 산업 활성화와 골프 인구 저변확대를 목적으로 개최되는 ‘2020 SBS골프 대한민국 골프대전(이하 ‘골프대전’’)이 6월 25일(목)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막했다. 28일(일)까지 4일간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그간 기다려준 많은 골퍼들에게 보답하듯 알차게 구성된 전시회인 만큼 골퍼들의 관심 또한 뜨거웠다.

▷ 브랜드 시타장
이번 행사에는 골프용품과 골프웨어, 골프여행, 스크린골프, 골프장 기자재 등 골프산업 전반의 100개사 업체가 참가하여 다양한 볼거리가 총망라 하는 것은 물론 2020년 신제품 골프클럽을 한자리에서 비교/체험이 가능하도록 브랜드 시타장을 구성해 국내 대표 골프전시회로서의 면모를 갖췄다.

▷ KPGA와 TPI가 선보이는 무료 스테이지 레슨
한국프로골프협회(KPGA), 타이틀리스트 퍼포먼스 인스티튜트(TPI)와 함께 전시장 내 스테이지 레슨을 마련하여 행사장을 방문하는 관람객이 별도의 신청없이 자유롭게 무료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하며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4일간 진행한다. 이번 스테이지 행사는 행사의 전문성을 더하기 위해 SBS골프와 KPGA, TPI가 오랫동안 준비하고 기획한 이벤트이며 현장에서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하고 레슨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한다.

▷ 론치모니터관과 퍼팅장 마련
‘론치모니터관’에서는 스윙분석장비를 통해 참관객들의 스윙분석과 함께 개별 레슨을 진행하며, ‘퍼팅장’에서는 美 PGA에서 진행하는 퍼팅 테스트 시스템을 도입하여 참관객의 퍼팅실력을 분석하여 PGA 랭킹 정보를 안내하고 참가자에게는 다양한 경품도 지급한다. 행사장 내 퍼팅장에서는 매일 퍼팅 이벤트가 진행되며 1단계부터 3단계까지 단계별 푸짐한 경품까지 제공한다.

▷ 참관객에게 골프 스탬프와 마루망 장갑 증정
골프대전 사무국은 행사기간 내내 유료참관객 전원에게 ‘마루망 골프장갑’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통해 본 행사장을 방문하는 참관객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다. 또한, 행사기간 중 매일 누구나 편리하게 원터치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는 ‘골프 스탬프(STAMP)’를 선착순으로 증정하여 참관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 카타나 드라이버 100원 경매
전시 기간 중 매일 14시에 행사장 내 이벤트 무대에서 일본 명품 브랜드 카타나 스타덤 드라이버, 카타나 스타덤 유틸리티우드, 카타나 스타덤 퍼터와 팜스골프 캐디백세트를 100원부터 구매 할 수 있는 경매 이벤트가 진행된다.

▷ 프리미엄 운동센터 E&B 참가
수원에 오픈한 프리미엄 유아, 유소년 운동센터 E&B 스퀘어 역시 본 행사에 참가했다. 수원 영통구 나보나 스퀘어에 위치하고 있는 E&B 스퀘어는 유아, 유소년 대상으로 축구, 골프, 당구, 유아체육을 한 곳에서 배울 수 있는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행사기간 중 매일 오후에는 운동 체험을 해볼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하였고, 참관객의 자녀가 미션에 성공시 별도의 혜택을 제공함으로 자녀가 있는 골퍼라면 함께 방문하여 체험하고 상담 받는 것도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금번 골프대전은 코로나19의 수도권 집단감염 발생이 이어지고 강화된 방역조치가 시행되고 있는 만큼 이번 행사는 고위험시설 방역 수칙에 따라 최고 수준의 현장 관리가 이루어진다.
코로나 감염증 사태 발생 이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최초로 진행되는 전시회로 대대적인 방역 대책이 세워지면서 입장은 [Gate5]를 통해서만 입장이 가능하며 1단계로 비대면 자동 체온 측정과 자동 손소독기능이 탑재된 Tabio 기기를 통해 이상증상자를 선별한다.
2단계로 손소독제와 비닐장갑이 비치된 장소에서 손소독과 비닐장갑을 착용하고 작성대에서 문진표를 작성하게 되며, 마지막 3단계로 전시장 입구에는 열화상카메라가 비치되고 체온계로 개별 체온을 측정하고 입장을 하게 된다.

본 행사를 주최하는 SBS골프 김호수부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행사가 두 차례 연기되는 등 쉽지 않은 진행과정을 겪었지만, 그만큼 전시 준비에 공을 들일 수 있는 시간을 얻을 수 있었다. 코로나19 이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전시회인만큼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는데 각별히 노력했다. 안전한 전시회 개최를 위해 3단계 방역시스템을 통해 입장하시는 참관객 분들에게 불편을 드리는 부분에 대해 양해를 부탁드린다.”면서 “SBS골프를 믿고 행사를 준비해주신 참가업체와, 코로나19에도 방문해주신 참관객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이번 행사가 다소 움츠러든 골프산업에 활기를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국내 최대 규모의 골프 전시회이자 올해로 17회를 맞는 이번 행사는 수원컨벤션센터 외에도 7월 부산 벡스코, 8월 코엑스, 10월 수원메쎄, 11월 일산 킨텍스로 연간 전시회를 이어갈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SBS골프 대한민국 골프대전 전용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