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대상 수상자 문경준, 유러피언투어 스크린골프 BMW 인도어 인비테이셔널 출전
제네시스 대상 수상자 문경준, 유러피언투어 스크린골프 BMW 인도어 인비테이셔널 출전
  • 김윤성 기자
  • 승인 2020.05.19 2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경준
문경준

시물레이션 골프강국인 한국의 문경준(38ㆍ휴셈)이 유럽 스크린골프에서 통할까.

문경준은 2019년 ‘제네시스 대상’ 수상자 자격으로 2020 시즌 유러피언투어 출전권을 획득했다. 문경준은 19일 트랙맨(TRACKMAN) 시뮬레이터를 통한 유러피언투어 주관의 스크린 골프 대회인 BMW 인도어 인비테이셔널 3차 대회에 출전한다.

유러피언투어는 신종 바이러스 감염증 코로나19(COVID19) 전 세계 확산으로 시즌 일정이 연기된 상황에서 골프 팬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트랙맨 시뮬레이터를 이용한 스크린 골프 대회를 기획했다.

대회 출전을 위해 이날 서울 강남 소재 트랙맨을 방문한 문경준은 “색다른 방식의 대회에 출전하게 돼 설레고 기대가 된다. 코스 경험을 쌓기에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시즌이 중단됐지만 열심히 훈련하고 있다.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출사표를 밝혔다. 

이번 시즌 유러피언투어에 데뷔한 문경준은 지난 3월 오만오픈과 커머셜 뱅크 카타르 마스터스에 출전한 바 있다. 

올해 유러피언투어 시드를 갖고 있는 선수를 대상으로 펼쳐지는 BMW 인도어 인비테이셔널은 지난 9일부터 시작해 오는 6월 6일까지 5주간 총 5회 대회가 열린다.

유러피언투어가 개최되는 실제 코스에서 바람의 세기와 방향 등 현재 기상 상황 등을 반영해 18홀 스트로크 플레이 방식으로 펼쳐지는 이 대회는 매주 월요일부터 수요일까지 선수들의 집이나 특정 공간에 마련된 트랙맨 시뮬레이터로 경기를 한다. 

출전 선수들의 성적은 매주 토요일 유러피언투어 공식 홈페이지와 소셜미디어에서 발표되며 매 대회 우승 상금은 1만 달러다. 우승 상금 전액은 우승자의 이름으로 코로나19 극복에 힘쓰고 있는 전 세계 구호 단체나 의료진에 기부된다. 

문경준이 출전하는 ‘BMW 인도어 인비테이셔널’ 3차 대회는 독일 뮌헨 아이헨리드 골프클럽(파73)에서 진행되며 총 출전 선수는 16명이다. 4차 대회는 이번 달 25일부터 27일까지 열리며 대회 코스는 스페인 소토그란데 레알 클럽 발데라마다. 

◇BMW 인도어 인비테이셔널] 대회 일정

-1차 대회 (5월 4일~6일) 세인트앤드루스 올드코스(스코틀랜드) 요스트 라위턴(34.네덜란드)

-2차 대회 (5월 11일~13일) 로열 포트러시 GC (북아일랜드) 코너 사이메(25.스코틀랜드)

-3차 대회 (5월 18일~20일) 뮌헨 아이헨리드 GC (독일) -

-4차 대회 (5월 25일~27일) 레알 클럽 발데라마 (스페인) -

-5차 대회 (6월 1일~3일) 웬트워스 GC (잉글랜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