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우 경북 구미시의원 선산·구미골프장 할인 이끌어 내
김재우 경북 구미시의원 선산·구미골프장 할인 이끌어 내
  • 골프비즈뉴스
  • 승인 2020.01.28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재우 경북 구미시의회 시의원.
김재우 경북 구미시의회 시의원.

 

김재우(54·더불어민주당) 경북 구미시의회 시의원이 끈질긴 노력 끝에 골프존카운티 선산·구미(이하 지씨골프장) 골프장으로부터 사용료 할인 및 지역 봉사활동 협약을 이끌어 냈다.

김 시의원은 지난해 6월 구미시의회 본회의장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전체 면적의 56%를 구미시부지를 사용하는 지씨골프장은 구미시민에게 많은 혜택이 돌아 갈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달라"며 "조성 당시보다 인근 지가가 크게 상승했는데도 구미시가 대부료를 찔끔 받느니 차라리 시유지를 팔아서 다른 용도로 사용하는 것이 낫다"고 주장한 뒤 수차례 협상을 주도했다.

이런 결과 구미시와 지씨 골프장은 22일 장세용 구미시장, 박세하 골프존카운티 상무, 황지활 구미시골프협회장, 김재우 구미시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골프장 사용료 할인과 봉사 및 지원 지역나눔활동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지씨골프장을 이용하는 구미시민은 그린피 1만원 할인, 인터넷·앱 예약 5천원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밖에 지역 꿈나무 선수 육성 및 지원프로그램 시행, 매주 1회 일반 청소년 대상 연습장 일부 무료개방, 재능기부 및 지역행사 지원, 각종 골프대회 유치 등의 추가 혜택도 주어진다.

김재우 시의원은 "주민들의 복리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하고 구미시의 미래를 시민들과 함께 설계해 나가는 것이 시의원의 역할"이라고 했다.

김 시의원은 2018년 6·13 지방선거에서 보수 성지인 구미 송정동, 원평1·2동, 지산동, 형곡1·2동, 광평동 지역구에서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최다 득표를 얻으며 당당히 당선이 됐다.

그는 시의원이 되기 전 20년간 가스시설시공업(제1종)과 기계설비, 플랜트설비, 열병합시설설비, 산업용 및 특수가스시설 설비 등 전문 건설회사를 운영하면서 구미YMCA 부이사장, 누리복지재단 이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한편 1994년 개장한 골프존카운티 선산 등은 그동안 구미 국가산업단지 내 주요 기업과 시민 등의 이용으로 명문 골프장으로 발돋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