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실대 경영대학원, 석사과정 1년만에 졸업하는 데이터전략학과 학생 모집
숭실대 경영대학원, 석사과정 1년만에 졸업하는 데이터전략학과 학생 모집
  • 안성찬 골프대기자
  • 승인 2020.01.09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영대학원장 김광용 교수가 강의를 하고 있다.

숭실대학교 경영대학원(원장 김광용)이 1년만에 졸업하는 석사과정학생을 모집한다. 

1학기에 신설되는 학과는 산학협력중심의 융합형데이터전략 전문가을 양성하는 데이터전략경영학과로 수시 1차 서류전형은 오는 13일까지. 전공을 이노비즈니스학과로 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인터넷 접수 후 입학원서 출력 1부, 대학 졸업(예정)증명서 1부, 대학 전학년 성적증명서 1부 등이다.

데이터 사이언스학과는 4차산업혁명의 핵심 동력인 데이터의 경영학적 활용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증대시킬 수 있도록 데이터 수집, 데이터 분석, 비즈니스 활용 전문가를 양성한다.

경영기초과목은 경영정보시스템, 마케팅관리, 운영관리, 기업금융, 기업과 회계, 조직행동, 연구조사방법론 등이다. 

전공기초과목은 데이터 과학 개론, 데이터 마이닝 실무(통계분석, 모델 평가, 데이터 마이닝), 머신러닝 및 딥러닝 기초, 데이터 시각화 실무(기획, 탐색적 데이터 분석, 시각화 등), 덱스트 및 자연어 빅데이터 분석 기초 (텍스트, 자연어, 이미지 마이닝)이다.

전공 심화 과목은 인공지능(AI) 현장 프로젝트 실무(현장 전문가 스토리텔링 등), 머신러닝 기반 프로젝트 실무(머신러닝, 딥러닝, 앙상블 등), 텍스트 및 자연어 프로젝트 실무(비정형 데이터 기반, 딥러닝 등), 머신러닝 및 딥러닝 분석 방법론(머신러닝 및 딥러닝 알고리즘 소개) 등이다.

데이터 사이언스 관련 자격증으로는 데이터분석전문가(ADP), 데이터분석준전문가(ADsP), 빅데이터분석기사, 사회조사분석사(1,2급) 등이다.

2020년 1학기에 시작하는 이 학과는 입학후1년과정 신청이 가능하다. 여름과 겨울에 계절학기를 통해 학점을 취득해 수업연한을 단축한다. 졸업요건으로 전공 4학기 동안 2과목 6학점, 전공과목은 4학기 동안 4과목 12학점 이상을 이수해야 한다. 물론 계절학기로 6학점을 이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