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사랑의 골프웨어 와이드앵글, 스윙 기능성 강화한 전략으로 마켓 돌파
김사랑의 골프웨어 와이드앵글, 스윙 기능성 강화한 전략으로 마켓 돌파
  • 골프비즈뉴스
  • 승인 2020.01.07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이드앵글, 2020년 ‘퍼포먼스’ 이미지 강조해 골프 전문성 강화 및 매출 상승 목표
-기능성 라인에 대한 골퍼들의 인기 및 ‘골프웨어 소비자 구매지수’ 고려 브랜드 전략 수립
-훈남 외모 KPGA 코리안투어 선수 후원 통해 퍼포먼스 이미지 강화 및 남성 골퍼 공략

김사랑의 북유럽 감성의 골프웨어 와이드앵글이 2020년 신(新) 브랜드 전략으로 퍼포먼스 이미지를 강조해 골프 전문성을 강화한다.

이는 2019년 FW 시즌 TV 광고 속 신제품 공개 이후 필드 라운드에 최적화된 기능성 소재 라인에 대한 골퍼들의 반응이 좋았다는 점과 여성 골퍼 어필이 적중했다는 점을 고려한 것. 스타일에 맞춰 기능성 소재를 지속적으로 개발, 적용해 장시간 착용에도 편안하고 퍼포먼스에 용이한 제품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가 두드러졌던 것이 와이드앵글의 분석이다. 

또한, 와이드앵글이 골프 업계 최초로 개발한 ‘골프웨어 소비자 구매지수’ 도 고려 요인 중 하나로 작용했다.

골프웨어 소비자 구매지수는 전체 소비 지출액 중 골프웨어 구입액을 지수화한 것으로, 1년에 6회 이상 필드 방문한 두 골퍼(Do golfer)는 향후 6개월간 골프웨어를 계속 구매하겠다고 한 반면 1년에 2회 이하 필드 방문한 비 골퍼(非 골퍼)는 골프웨어 구매액을 줄이겠다는 상반된 결과가 나타난 것이다. 

이에 맞춰 와이드앵글은 골프스윙에 최적화된 퍼포먼스 기능성 소재 중심의 그린 라인은 58%에서 65%로 확대했다. 이와달리 일상과 필드 겸용으로 실용성을 중시한 캐주얼 웨어인 오렌지 라인을 기존 42%에서 35%로 축소했다.

제품과 디자인에도 기능성을 강화했다. 날씨 변화 등 계절적 요인의 영향을 많이 받는 골프 특성을 반영해 냉감기능을 극대화할 예정이며, 계절별 킬러 아이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 상반기에는 와이드앵글의 대표적인 베스트셀러이자 퍼포먼스 라인인 ‘W.리미티드 라인’과 ‘고어 인피니움’ 제품 라인 등 업그레이드된 스타일과 소재를 반영해 골퍼들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한국프로골프(KPGA) 코리안투어 선수와 공식 의류 스폰서 계약을 체결해 골프 전문성을 강화한다는 것이다. 또한 프로 선수 니즈를 반영해 기술력을 집약한 ‘프로 라인’도 출시될 예정이다. 

와이드앵글 전용진 마케팅 본부장은 "2019년 김사랑을 원톱 모델로 내세워 가을 시즌 여성 대표 제품 완판을 기록, 젊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2030 여성 골퍼들의 사랑을 받았다"며 "2020년에는 와이드앵글 고유의 젊고 독특한 브랜드 이미지는 유지하되, KPGA 코리안투어 선수를 통해 골프 전문성을 강화하는 동시에 남성 골퍼를 공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