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현, 아디다스 골프화 선택
박성현, 아디다스 골프화 선택
  • 김윤성 기자
  • 승인 2020.01.02 2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LPGA투어 ‘HSBC 위민스 월드 챔피언십’부터

[골프경제신문]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박성현(27)이 2020시즌 아디다스 골프화로 갈아 신는다.

박성현은 2월 27일(현지시간)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LPGA투어 ‘HSBC 위민스 월드 챔피언십’에서 새로운 파트너사 아디다스골프의 골프화를 신고 올해 대회에 첫 출전한다.

박성현은 “많은 선수들이 선망하고 훌륭한 역사를 가지고 있는 아디다스골프와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매우 설레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스윙 연습 때 곧 출시될 새 골프화를 직접 신어 보니 발을 편안하게 감싸고 안정감 있게 잡아주는 점이 굉장히 만족스러웠고, 디자인도 매우 매력적이었다. 새 무기를 장착한 만큼 2020년 투어가 더 기대된다.”며 소감을 밝혔다.

아디다스골프 강동수 한국지사장은 “박성현 선수는 이미 전세계에 검증된 최고 수준의 골퍼"라며 “이번 계약을 통해 최고의 기술력이 집약된 아디다스골프의 골프화가 세계 최정상급의 골퍼들이 신는 신발이라는 이미지가 더 강하게 입증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비췄다.

박성현은 2016년 한국여자프로골프 다승왕, 상금왕, 최저타수상 등 5관왕의 위업을 달성하며 자타 공인 국내 최강자로 이름을 알렸을 뿐만 아니라 초청선수로 참여한 7차례의 LPGA투어 대회에서 4차례 메이저 대회 준우승과 3차례 5위 내에 입상이라는 성적을 거뒀다. 2017년, 세계 최초로 상금만으로 LPGA투어 전 경기 출전권을 획득했고, 데뷔 후 통산 7승을 기록하며 현재 세계랭킹 2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