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초 골프센스]인공지능(AI)갖춘 프리미엄 띠아모 커피벤딩머신 눈길
[60초 골프센스]인공지능(AI)갖춘 프리미엄 띠아모 커피벤딩머신 눈길
  • 안성찬 골프대기자
  • 승인 2019.11.08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따듯한 커피가 그리워지는 계절이다. 라운드를 하다가도 갑자기 커피가 생각날 때가 있다. 그런데 막상 그늘집에 들리면 기껏 아메리카노가 전부다. 일부 골프장에서는 그나마 그늘집을 자판기로 운영하는 바람에 골퍼가 원하는 커피를 마실 기회를 놓치기 일쑤다.

이제 이런 고민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됐다. 골프장과 골프연습장에서도 프리미엄 커피를 마실 수 있으니까. 커피마니아들에게는 여간 반가운 일이 아니다. 

국내 커피업계의 강소기업 띠아모(대표이사 김성동)가 신개념 스마트띠아모를 출범시킨 베모스는 인공지능을 갖춘 프리미엄 커피벤딩머신을 도입해 일반 자판기에 맛볼 수 없었던 고품질의 커피를 선보였다. 

띠아모는 국내외 커피 전문점 500여개를 소유한 커피브랜드로 이번에 내놓은 커피벤딩머신은 에스프레소를 비롯해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카라멜라테, 카푸치노 등 다양한 커피를 즐길 수 있다. 또한 그린티라떼, 고구마라떼, 다크초코라떼, 과일티, 아이스티, 녹차, 블랜딩티 등 제품을 담아 눈길을 끌고 있다.

이 머신은 9기압 에스프레소 추출이 가능한 프리미엄 커피머신이어서 최고급 사양의 커피를 맛볼 수 있을 뿐만아니라 그라인더와 안정적 아이스 생산의 고효율 제빙기도 장착돼 즉석에서 아이스 커피도 제공된다.

스마트띠아모 커피벤딩머신은 또 연령과 성별을 인식하고 성향을 분석하는 인공지능 시스템을 갖춰 고객 성향이나 취향에 따라 레시피를 색다르게 운영을 할 수 있다. 또한 자동청소 기능과 재료나 상품을 모니터링해 부족할 경우를 알려주는 모니터링 서비스도 탑재돼 있어 관리가 매우 편리하다는 장점도 갖고 있다.

김성동 띠아모 대표는 "이 커피벤딩머신의 강점은 고객이 원하는 커피를 선택해 음미해 볼 수 있는데다 가격대비 고품질이어서 가성비가 높다"며 "24시간 운영이 가능한데다 단독으로 설치할 경우 임대료 부담이 낮아 수익률도 높다"고 밝혔다.   

이 머신은 골프장 및 골프연습장에서 최저임금 상승 등으로 인건비 부담이 높아지면서 창업시장에 무인시스템으로 유용하다. 특히, 인건비 상승으로 인한 골프장의 그늘집의 대체 머신으로 최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