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디골프, 광동성 양강 도경CC 겨울골프캠프 출시
티디골프, 광동성 양강 도경CC 겨울골프캠프 출시
  • 안기영 기자
  • 승인 2023.12.06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강 도경 골프리조트. 사진=티디골프

따듯한 코스가 그리워지는 계절이다. 특히, 겨울에는 반드시 반팔 티셔츠를 입고 라운드를 한번쯤 꿈에 그리는 골프마니아들에게 반드시 가보고 싶은 골프장이 있다.

중국 광동성의 양강시 도경리조트의 골프코스도 골퍼들이 골프 추억을 쌓기에 좋은 골프장 중 하나다.

도경 컨트리클럽은 홍콩재벌그룹인 화표그룹에서 운영하고 있는 골프장으로 중국의 최남단 광동성(廣東省) 양강시(阳江市)에 자리 잡고 있다. 양강시는 겨울 기온이 평균 20도 안팎의 날씨로 푸른 잔디에서 쾌적한 라운드가 가능하다. 

인천에서 중국 광저우까지는 3시간30분 정도 걸리는 도경CC는 직항편이 많을 뿐만 아니라 광저우에서 가까운 마카오 공항을 통해 입국할 수 있다. 마카오와 인접해 비지니스 관련한 프리미엄급 호텔 및 풍부한 먹거리가 골퍼들을 즐겁게 한다.

한가지 흠은 공항에서 골프장까지 다소 멀다. 골프장까지는 약 184㎞, 2시간 정도 걸린다. 주중 입장객 수를 60명 이하로 제한해 운영하고 있어 여유로운 골프를 즐길 수 있어 '황제골프장'이라 불릴만 하다.

양강 도경CC. 사진=티디골프

36홀 규모의 도경CC는 산은 높지 않아도 국내 골프장과 비슷한 산악지형에다 동남아의 호수지형, 유럽의 구릉지형으로 조성된 다양한 골프코스로 이뤄져 있다.

빼어난 골프코스와 페어웨이 및 그린 컨디션을 바탕으로 이 골프장은 아시아와 중국내 10대 골프장으로 선정된 바 있다. 

A코스는 산과 계곡을 한 바퀴 돌고 내려오는 지형에 디자인된 산악형 코스를 자랑한다. B코스는 호수를 양쪽으로 끼고 돌며 중간에 작은 해저드와 계곡이 흘러 주위 풍광이 아름답다. C와 D코스는 강을 끼고 넘나들어 재미를 만끽할 수 있는 코스다.

골프장 내에 위치한 골프리조트는 골프연습장, 농구장, 당구장, 마트, 세탁 서비스, 물품보관소, 미팅시설 등 다양한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직원이 상주해 언어소통으로 인한 불편함이 전혀 없다. 

골프장 바로 앞에는 중국 5대 온천 중 하나인 양강온천이 자리 잡고 있다. 50개의 야외온천탕에서 온천욕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양강시에서는 중국을 대표하는 광둥요리의 본고장답게 다양한 중국 요리를 맛볼 수도 있다. 중국 4대 요리의 하나인 광둥요리는 신선한 야채와 해산물로 맛이 신선하고 부드럽다. 

티디골프(대표이사 김재건)는 프로골퍼 김형주 교습가와 함께 떠나는 5박6일 동계골프캠프도 인기다. 오는 2024년 1월17일부터 3월말까지 매일 출발한다. 두번의 9홀 필드레슨과 쇼트게임을 점검해주고, 매일 27홀 자유라운드가 진행된다. 투어비용은 항공료, 호텔, 3식, 레슨비용, 비자비용까지 모두 포함해 229만원이다. 캐디팁만 불포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