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명품골프장 레이캐슬 골프&리조트, 28일 그랜드오픈
세종시 명품골프장 레이캐슬 골프&리조트, 28일 그랜드오픈
  • 안성찬 골프대기자
  • 승인 2019.08.26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퍼블릭 골프장
-듀라벙커 눈길
레이캐슬 골프&리조트
레이캐슬 골프&리조트

충남에 또 하나의 명품골프장이 들어선다. 

자광홀딩스가 1600억원을 투자해 충남 세종시에 건설한 레이캐슬 골프&리조트다. 오는 28일 그랜드오픈한다. 전의면 달전리 산72번지 80필지 일원 134만 3569㎡(41만평)에 들어선 레이캐슬은 27홀 골프장으로 퍼블릭으로 운영한다.

레이캐슬의 클럽하우스는 마치 현대적인 고성(古城)에 들어가는 것처럼 웅장함에 놀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곳곳에 셈세하고 고급스러움이 나타난다. 클럽하우스내 레스토랑과 락카룸, 욕실 등이 회원제 골프장 이상이다. 

듀라벙커
듀라벙커

코스도 국제대회를 치러도 손색이 없을만큼 전장이 길고, 페어웨이 및 그린상태가 신설골프장답지 않게 제대로 관리가 돼 있다. 티잉 그라운드는 양잔디, 페어웨이는 중지, 그린은 벤트그라스로 조성됐다.

특히 눈에 띄는 것이 벙커다. 약간 굵은 모래에 백사(白沙)만든 듀라벙커다. 친환경 듀라벙커공법은 인조잔디 뗏장에 벙커사면에 층층이 쌓아 올리는 방식으로 가뭄과 악척후에도 강하고 유실이나 변형 가능성이 거의 없다. 

세종시 한 관계자는 “레이캐슬&리조트의 완성으로 세종시 북부권 경제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며 "이 골프장은 전의면 양곡리 등 6개리 마을 지역주민들의 고용창출에도 도움이 될 것"고 전했다.  

한편, 레이캐슬 골프장 주변에는 세중필드CC(퍼블릭 18홀), 세종 에머슨CC(회원제 27홀), 프린세스CC(퍼블릭 18홀) 등 3개 골프장이 운영중이다.

레이캐슬 골프&리조트
레이캐슬 골프&리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