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GA 더클래스 효성 패밀리 골프 챌린지 12일 열려
KPGA 더클래스 효성 패밀리 골프 챌린지 12일 열려
  • 김윤성 기자
  • 승인 2019.08.17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PGA 더클래스 효성 패밀리 골프 참가자 단체 사진.(사진=KPGA)
KPGA 더클래스 효성 패밀리 골프 참가자 단체 사진.(사진=KPGA)

 

[골프경제신문]

‘KPGA 더클래스 효성 패밀리 골프 챌린지’가 12일 충북 충주시에 위치한 동촌골프클럽에서 개최됐다.

한국프로골프협회(KPGA)와 더클래스 효성이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한 ‘KPGA 더클래스 효성 패밀리 골프 챌린지’는 가족 2인이 1팀으로 총72팀(144명)이 참가했다. 대회는 18홀 포섬(한 개의 공을 두 명이 번갈아 치는 방식) 방식으로 진행됐고, 성적은 신페리오 방식으로 우승과 준우승을 가렸다.

신페리오 우승은 이근배(61), 박경희(58) 부부가 차지했다. ‘메달리스트’ 부문에는 경북 칠곡에서 온 김종환(48), 정희숙(45) 부부가 최종 72타를 기록하며 우승의 영예를 안았다. 8번홀(파3) ‘니어리스트’는 서상백(54), 주희원(50)  부부 팀에서 남편 서상백 씨가 티샷을 핀 3.4m에 붙여 수상했고, 13번홀(파5) ‘롱기스트’는 동서지간인 신종학(42), 조일관(43) 팀에서 신종학 씨가 272m의 드라이브 거리를 기록하며 장타력을 뽐냈다.

KPGA 더클래스 효성 패밀리 골프 챌린지 메달리스트 김종환, 정희숙 부부와 시상자 KPGA 양휘부 회장(가운데)
KPGA 더클래스 효성 패밀리 골프 챌린지 메달리스트 김종환, 정희숙 부부와 시상자 KPGA 양휘부 회장(가운데)

메달리스트 김종환, 정희숙 부부는 “스크린골프장에 가서 이번 대회 코스를 선택해 9언더파를 쳤는데 오늘도 좋은 결과가 나와 기분 좋다”며 “우리 부부가 골프를 워낙 좋아한다. 골프를 하면서 가정이 화목해지고 있다. 내년에도 참가하고 싶다”고 밝혔다.

신페리오 우승자인 이근배 씨는 수상 직후 “포섬 방식의 대회는 처음이라 긴장을 좀 했다. 그래서 오늘 더블파부터 트리플보기, 더블보기, 보기, 파, 버디, 이글까지 다 해봤다. 파5홀인 9번홀에서 140m를 남기고 한 세 번째 샷이 들어가는 샷 이글이 오늘의 하이라이트였다. 아내와 좋은 추억이 됐고 앞으로도 자주 참석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참가자 중에는 부부지간을 비롯해 부자, 모녀, 형제, 사촌, 장인과 사위 등 다양한 가족 구성원이 출전해 그 의미를 더했다. 비가 오락가락하면서 덥고 습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참가자들은 서로를 응원하고 격려하는 ‘화합의 장’을 만들며 시종일관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았다.

이번 대회 최고령 출전자는 아들 박좌용(46)씨와 함께 출전한 박병민(80)씨였고 최연소 출전자는 박서정(35)씨의 딸 박서연(9) 양이었다. 특히 성우 안지환(50)씨도 같은 성우인 아내 정미연(55)씨와 함께 대회에 출전해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김윤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