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골프장 전문인회 김태영 상근부회장..."디지털 기술을 응용 비용 절감 및 경영 효율성 노력"
대중골프장 전문인회 김태영 상근부회장..."디지털 기술을 응용 비용 절감 및 경영 효율성 노력"
  • 안기영 기자
  • 승인 2023.05.23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영 상근부회장이 대중골프장 전문경영인회가 월례회에서 최근 현황을 설명하고 있다. 

한국대중골프장협회(회장 임기주·한맥CC 회장)는 지난 22일 경기 시흥시 솔트베이 골프클럽에서 ‘대중골프장 전문경영인회 5월 월례회’를 개최하고, 국회에 발의돼 있는 체시법 개정 법률안 주요 내용 및 진행 현황, 신설된 대중형골프장 제도 보완 관련된 문체부 건의사항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주고 받았다.

또한, 협회는 캐디 산재보험 개편안을 비롯해 골프장 안전사고 방지, 여름철 코스관리 주의사항 등 경영관리 정보 공유에 대해서도 상생의견을 교환했다.

이밖에도 네이버스포츠의 골프장 대회용 프로그램 지원 등 플랫폼 서비스뿐만 아니라 공인 핸디캡과 코스레이팅 시행 관련해 골프매거진코리아 및 대한골프협회와의 협력 방안 등도 소개했다. 

대중골프장 전문경영인회 월례회

김태영 상근부회장은 “최근 수도권을 포함 전국의 골프장 내장객이 감소하고 있어 4차산업 기술을 응용해 비용 절감 및 경영 효율성 향상을 위한 노력, 골프장 캐디 및 코스관리 인력 부족 관련해 F4 및 H2 비자 소지자의 취업을 위한 제도 개선을 정부에 건의했다"며 "하지만 단시간 내에 해결될 수 없기 때문에 회원사별 자체 양성 계획 병행 시행하고, 정부와 국회의 골프장 관련 법률 및 정책변화, 개별 회원사별로 특화되어 있는 잔디관리 노하우 등에 대해 정보교류 및 공유를 더욱 활성화 랄 것”을 강조했다.

회의 참석자 회원사들은 "공인 핸디캡 서비스와 '네이버 로그 인'을 활용한 간편 예약 시스팀, 코스관리 중점사항, 지역별 내장객 변동상황 등 주요 발표내용이 현장 업무 수행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