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아마골프선수권·시군 대항전
강원도아마골프선수권·시군 대항전
  • 골프비즈뉴스
  • 승인 2019.08.08 2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13일 홍천 힐드로사이CC
올해 첫 男 일반부단체전 신설

한국골프를 선도할  골프 유망주들의 등용문인 하이원리조트와 함께하는 제25회 강원도아마골프선수권대회 및 시·군 대항 골프대회가 오는 12일 홍천 힐드로사이컨트리클럽에서 개막해 13일까지 이틀간의 열전에 돌입한다.

강원일보사가 주최하고 강원도골프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학생부, 남녀 일반부, 남자시니어부로 나뉘어 부문별 최강자를 가린다. 올해 처음으로 남자 일반부 단체전(시·군 대항전)이 신설됐다.

학생부 경기는 정해진 라운드의 스코어 합계로 순위를 가리는 스트로크플레이(Stroke play)로, 일반부와 남자 시니어부는 골퍼들이 동시에 티샷하는 샷건(Shot gun) 방식으로 각각 경기를 치른다.

일반부, 남자 시니어부는 18홀, 학생부는 36홀의 점수를 합산해 스코어가 가장 적은 선수가 우승을 차지한다. 경기를 모두 마친 후 시상 순위에서 동점이 발생하면 카운트백(countback)으로 순위가 결정된다. 카운트백은 동점인 경우 후반 성적이 좋은 선수를 승자로 결정하는 방식이다.

남녀 일반부 우승자 및 준우승, 3위 입상자에게는 트로피와 상금이 주어지고, 학생부 입상자에게도 트로피 및 상장, 입상 상품이 수여된다. 남자일반부 단체전 우승팀에는 우승기와 상금이 전달된다. 강원도아마골프선수권대회는 유럽프로골프투어 우승을 차지한 이수민을 비롯해 현재 LPGA·JLPGA에서 활약 중인 김효주, 이보미 등 걸출한 스타를 배출한  최고 수준의 골프대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