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PGA 투어, ‘상상인·한국경제TV 오픈’ 10월 신설...LPGA 투어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과 동시 열려
KLPGA 투어, ‘상상인·한국경제TV 오픈’ 10월 신설...LPGA 투어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과 동시 열려
  • 김윤성 기자
  • 승인 2023.03.07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상인·한국경제TV 오픈 조인식. 왼쪽부터 조주현 한국경제TV 대표이사, 강춘자 KLPGT 대표이사, 유준원 상상인그룹 대표이사
상상인·한국경제TV 오픈 조인식. 왼쪽부터 조주현 한국경제TV 대표이사, 강춘자 KLPGT 대표이사, 유준원 상상인그룹 대표이사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가 '상상인-한국경제TV 오픈' 대회를 10월에 신설한다.

KLPGA는 한국경제TV와 상상인그룹과 함께 대회 개최 조인식을 7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상상인·한국경제TV 오픈’은 오는 10월 19일부터 나흘간 열리며, 총상금은 12억원이다. 장소는 스카이72 하늘코스를 섭외중으로 알려졌다.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과 같은 날짜에 열려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양대 투어의 자존심 싸움이 뜨거울 전망이다.

상상인그룹 유준원 대표이사는 “상상인그룹의 첫 공식 골프 대회를 한국경제TV, KLPGT와 함께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이번 대회가 세계 최정상급 선수들이 기량을 마음껏 펼칠 기회의 장이자, 골프를 사랑하는 모든 분이 함께 즐기고 행복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대회를 개최하는 상상인그룹은 네트워크 설계, 장비공급 및 설치, 유지보수 등의 종합적인 IT 서비스를 시작으로 금융과 증권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금융 서비스, 조선소 엔지니어링과 조선 자동화 설비를 공급하는 중공업 서비스 등을 영위하고 있다. 상상인그룹은 기술 그 이상의 가치를 위해 정보통신, 금융, 중공업 등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지속적인 기업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2018년에 그룹사 체제로 전환했으며, 새로운 사업영역 확장을 통해 그룹의 역량을 강화하고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한국경제TV 조주현 대표이사는 “10월이라는 좋은 시기에 한국경제TV가 상상인그룹과 손을 잡고 대회를 개최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대회를 위해 힘써 주신 상상인그룹과 KLPGT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리며, 명승부를 펼쳐줄 선수들에게도 응원의 박수를 보낸다. 나흘간의 일정이 골프팬 분에게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대회 개최 소감을 전했다.

한국경제TV는 국내 최정상 경제채널로 케이블방송과 IPTV, 모바일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건전한 투자환경을 조성하는데 힘써 왔다. 한국경제TV가 운영하는 증권정보 플랫폼 ‘와우넷’과 증권 어플리케이션 ‘주식창’도 투자자들의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앞으로는 인공지능(AI)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접목한 맞춤형 콘텐츠로 매체 간 경계를 뛰어넘는 미디어로 거듭날 계획이다.

김윤성 기자